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5월...사초구엔 어린이와 어르신 위한 행사 가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가족애와 형재애의 소중함 일깨우는 퓨전뮤지컬 ‘도깨비와 혹주머니 ’공연(3일)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5일 어린이날과 8일 어버이날 등 가정의 소중함을 다시금 느낄 수 있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서초구에서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된다.

3일 오후 7시 서초구민회관대강당에서는 퓨전뮤지컬 ‘도깨비와 혹주머니(혹부리영감)’공연을 한다.
‘도깨비와 혹주머니(혹부리영감)’는 물질만능주의 현대인들에게 돈보다 가족애와 형제애가 더 소중한 것임을 일깨워주는 우리 고유의 퓨전뮤지컬이다.

사단법인 색동어머니회가 공연을 하는데 이 단체는 소파 방정환 선생 뜻을 받들어 우리 전래이야기를 극으로 만들어 어린이들에게 공연을 하고 있는 비영리단체다.

공연이외에도 가족사진콘테스트, 우리가족 소망나무 등 공연장 밖에서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하며, 공연료는 따로 받지 않고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이나 옷을 가져와서 기증하는 것으로 대신해 재미난 공연도 보고 이웃사랑도 실천하는 1석2조의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어린이 행사

어린이 행사

AD
원본보기 아이콘

5월 어린이날을 앞두고 4일 오전 10시부터 서초문화예술회관에서는 서초구 가정어린이집 어린이 3백여명이 봄향기로 가득찬 공원에 모여 함께 노래하고 마음껏 뛰고, 즐겁게 노는 축제의 장이 열린다.
서초구(구청장 진익철) 가정어린이집연합회는 이 날 오전 10시부터 4시간에 걸쳐 서초문화예술공원(서초구 양재동 소재)에서 '꿈나무 튼튼 한마당 큰잔치' 행사를 개최한다.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북돋우고 즐겁게 놀며 몸도 튼튼히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우선 서초문화예술공원 야외음악당에서 참여한 어린이 모두가 한데 모여 율동과 함께 노래하는 등 레크리에이션 시간을 갖는다.

이어 메타세쿼이아 길을 친구들과 함께 거닐고 비누방울, 고리던지기, 공놀이, 콩주머니 던지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도 하게 된다.

따뜻한 봄볕 가득한 공원에서 우리 꿈나무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소중한 추억도 쌓고 푸른 꿈과 건강한 신체를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서초구 양재천 수변무대는 가족들, 이웃들이 모여 함께하는 열린 축제의 장이 된다.

서초구 양재1동주민센터는 5일 어린이날 오후 5시부터 오후 9시까지 제12회 양재행복음악회 봄 정기공연을 양재행복음악회(회장 임성광 임광조경 대표)주관으로 양재천 수변무대에서 개최한다.
엄마들 자전거 타기

엄마들 자전거 타기

원본보기 아이콘

양재행복음악회 회원들은 2006년9월 모임발족 이후로 기획단계부터 세부 추진에 이르기까지 자발적인 참여와 협의과정을 통해 이 행사를 준비해왔다.

양재행복음악회는 재능과 열의를 가진 아마추어 동아리나 음악 활동가들에게 열정을 발산하는 기회를 제공, 그들이 주인공이 되는 감동과 여운이 있는 축제로 거듭나왔다.

어린이 상상축제가 본 행사 전에 열려 어린이 난타공연(개미들의 행진, 배꼽시계)과 율동 및 리듬합주(어린이날,여행자 외)를 선보이며 어린이날에 맞게 상상력과 솜씨를 뽐낼 수 있는 무대를 아이들에게 선물한다.

음악동호회인 286통기타 클럽의 앙상블 협주와 청소년 공연무대도 마련된다.

2부 본 공연에 접어들면 키즈 밸리댄스와 퀸 밸리댄스로 관객들의 분위기를 한층 돋구고, 신세대 트로트가수 허견이 트로트 3종세트를 들려준다.

이어 드러머 권낙주를 중심으로 하는 콜링밴드가 출연해 together again , 말해버릴거야 등 세련된 연주와 노래로 음악회를 더 풍성하게 꾸며줄 것이다.

특히 아이돌그룹의 신예 N-SONIC의 출연으로 파워풀한 댄스 퍼포먼스와 타이틀곡인 Super Boy로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를 선보여 좌중을 압도할 것으로 기대한다.

마지막은 행복음악회 회원인 황성택이 보컬로 있는 딕 훼밀리 그룹의 무대로 많은 이에게 사랑받는 나는 못난이,작별 등 하나의 문화축을 형성했던 7080세대의 가요와 팝을 선보일 것이다.

또 제40회 어버이날을 맞아 오는 8일 오전 10시 서초구민회관에서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우리 사회를 오늘에 이르게 한 주역이자, 한 가정을 이끌어 온 부모로서 어르신들의 노고를 기리고 어버이은혜에 감사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이다.
양재음악회

양재음악회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행사의 기획 주관은 양재노인종합복지관(관장 윤호종)이 맡고 방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현숙)과 중앙노인종합복지관(관장:권요안)이 지원한다.

이날 행사는 전자현악기 그룹 '일렉쿠키'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서초구청장, 지역구 국회의원 등이 참석, 어버이은혜에 감사하는 기념식을 진행한다.

이어 현재 가수겸 MC로 활동 중인 나운하, 장계현 등 다양한 축하공연이 펼쳐지고 점심 식사 후에 제4회 서초실버가요제가 개최된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