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천정배 "이박연대, 현상고수를 위한 몸부림" 일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민주통합당에서 '이해찬 대표 -박지원 원내대표' 러닝메이트 합의를 둘러싸고 후폭풍이 거센 가운데 당내 비주류세력을 대표하는 천정배 의원이 "최대 계파간의 단합이자 현상고수를 위한 몸부림"라며 일침을 가했다.

천정배 의원은 29일 자신의 트위터에 "이해찬 상임고문과 박지원 최고위원의 연대에는 민주당 개혁과 대선승리의 전망이 보이지 않는다"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천 의원은 "계파 정치를 극복해야 한다"며 "이는 민주당에 많은 국민들이 바라는 바인데 이해찬 상임고문과 박지원 최고위원의 연대는 이런 국민의 바람을 거스르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천 의원은 "두 분의 고민을 이해하지 못할 바는 아니다. 그러나 이번 연대에는 민주주의와 국민이 빠져 있고, 변화와 개혁과 전망이 보이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그는 "두 분은 민주당을 좌지우지해온 세력을 대표하는 분이고 이 세력들은 민주당의 침체와 총선 패배에 큰 책임이 있다"며 "두 분은 먼저 총선 패배의 원인에 대한 진솔한 성찰을 하고 그 바탕 위에 민주당과 개혁과 민생비전을 제시해야 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그는 "이것이 생략된 연대는 당내 최대 계파간의 담합이자 당의 현상고수를 위한 몸부림으로 밖에 평가될 수 없을 것"이라며 "이래서는 대선승리를 위한 국민적 신뢰를 얻기 어렵다"고 쓴소리를 이어갔다.

끝으로 "다가오는 민주당의 원내대표와 당 대표 선거는 민주당 국회의원들과 당원들, 그리고 지지자들이 민주당의 개혁과 대선승리의 전망을 회복하는 마지막 기회"라며 "이 기회를 절대로 놓쳐서는 안 된다"고 당부했다.



김승미 기자 askm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