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동산캘린더]올 들어 분양물량 최다…청약접수 16곳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부동산캘린더]올 들어 분양물량 최다…청약접수 16곳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이번 주에도 지난 주 못지않게 많은 분양물량이 쏟아진다.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써브에 따르면 5월 첫째 주 분양시장은 청약접수가 16곳으로 올 들어 가장 많다. 당첨자 발표 9곳, 당첨자 계약 10곳, 모델하우스 개관 5곳 등이 예정됐다.
30일에는 GS건설이 서울 서대문구 대현동 104-26 일대에 공급하는 ‘자이엘라’의 청약접수가 진행된다. 지하6층~지상23층 1개 동, 전용면적 20~29㎡ 도시형생활주택 92가구와 전용면적 27~36㎡ 오피스텔 총155실로 구성된다. 서울지하철 2호선 이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신촌 일대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이화여대, 연세대, 서강대 등의 학교가 위치해 있다.

5월 2일 롯데건설이 부산 남구 대연동 대연1구역을 재개발 해 공급하는 ‘대연 롯데캐슬’의 청약접수가 진행된다. 지상19~25층 9개 동, 전용면적 59~122㎡ 총 564가구 중 361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부산지하철 2호선 경성대·부경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번영로, 동서고가로, 황령터널, 광안대교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메가마트, 남구도서관, 남구청, 황령산, UN공원, 이기대공원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남천초, 남천중, 부산여고, 경성대, 부경대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같은 날 지평건설이 충북 음성군 음성읍 읍내리 366-40 일대에 공급하는 ‘지평 더웰’의 청약접수가 진행된다. 지하1~지상15층 5개 동, 전용면적 60~123㎡ 총 269가구로 구성된다. 중앙로와 설성로, 충청로 등을 통해 시내외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중부고속도로와 중앙고속도로 중간에 위치해 있어 이들 고속도로도 이용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 하나로마트와 음성버스터미널, 음성종합운동장, 설성공원, 군청, 복지회관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수봉초와 남산초, 한일중, 음성중, 음성고 등의 교육시설도 가깝다.
3일 삼성물산과 대우건설이 서울 마포구 아현동 635번지 일대 아현뉴타운3구역에 공급하는 ‘아현 래미안푸르지오’의 청약접수가 진행된다. 지하6~지상30층 44개 동, 전용면적 59~145㎡ 총 3885가구 중 886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서울지하철 5호선 애오개역과 2호선 아현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마포대로, 강변북로, 자유로, 올림픽대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이마트, 현대백화점, 그랜드마트, 마포아트센터, 효창공원, 노고산동 체육공원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아현초, 한서초, 아현중, 서울여중, 숭문중, 숭문고, 서울여고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같은 날 현대산업개발이 충남 아산시 용화동 1394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아산 용화 아이파크’의 청약접수가 진행된다. 지하2~지상31층 8개 동, 전용면적 84㎡ 총 852가구로 구성된다. 수도권 전철 온양온천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KTX 천안아산역도 차량으로 1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수도권으로 접근성이 좋다. 단지 인근에 이마트를 비롯해 온양온천역 주변 상업시설의 편의시설을 이용 가능하고 온양 중앙초, 용화중, 용화고 등의 교육시설도 가깝다.

4일 대우건설이 서울 구로구 개봉동 90-22번지 일대 개봉1구역을 재건축 해 공급하는 ‘개봉 푸르지오’의 모델하우스가 문을 연다. 지하2~지상25층 10개 동, 전용면적 59~119㎡ 총 978가구 중 514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서울지하철 1호선 오류동역과 개봉역을 차량으로 이용할 수 있고 남부순환도로, 경인고속도로, 서부간선도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롯데마트, 고척시장, 계남근린공원, 구로구민체육센터, 고척도서관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고척고, 개봉중, 고척고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박미주 기자 beyond@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