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작구, 원어민 영어화상학습시스템 운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강료 없어 학원 수강 못하는 학생들을 위해 동작원어민 영어 화상학습 도입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동작구 상도동에 거주하는 중학 3학년생인 김모군(16)은 요즘 기쁨에 들떠 있다.

원어민 선생님으로부터 화상으로 영어를 학습할 수 있다는 설레임이 앞서기 때문이다.
문충실 동작구청장

문충실 동작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내년 고등학교 입학을 앞둔 김군은 가정형편이 넉넉지 못해 비싼 수강료 때문에 학원수강 엄두를 낼 수 없다.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김군처럼 영어공부를 하고 싶어도 가정형편 때문에 학원수강을 받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한 동작 원어민 영어 화상학습을 도입,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는 지역내 학생들의 영어활용 능력을 높이고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동작구 원어민 영어 화상학습시스템’을 도입, 운영한다.
구는 이 사업을 위해 지난해 12월 노원구의 영어화상학습 시스템을 상호 공동 이용하기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자치구간 중복투자를 피하고 예산을 절감한다.

구는 이달 16일부터 30일까지 동작구 거주 초등학교 3학년 어린이와 중학교 3학년 학생 300명을 대상으로 원어민 영어 화상학습에 참여할 학생들을 모집한다.

수강료는 2개월 과정 6만4000원이며 기초생활수급자와 한부모가정 자녀들에 대해서는 교재비를 무상으로 지원한다.

방과후 학습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 시스템은 총 8단계로 구성되며 단계별 2개월 과정으로 원어민 영어 선생님으로부터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수업을 받는다.

실시간으로 1회에 30분씩 주3회 또는 45분씩 주2회 영어 대화를 나눌 수 있다.

YBM 시사주니어의 필리핀 법인 위탁 운영으로 수업의 질은 물론 철저한 강사관리와 화상학습콜센터 운영으로 수강생들의 출결관리 및 반별 수업 호응도와 수업태도를 체크하는 등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문충실 구청장은 “초중학생들의 영어회화 능력 향상을 위해 원어민 영어 화상학습 시스템을 구축 운영한다”며 “사교육비 절감과 지역계층간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우리구의 교육경쟁력 강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원어민 영어 화상학습은 수강등록을 필한 학생이 www.nise.kr/dongjak 사이트에 접속하면 학습이 가능하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