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관장, 스포츠마케팅 효과 '톡톡'...해외법인 매출 급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한국인삼공사가 후원하는 골프단의 연이은 승전보에 해외에서의 '정관장'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함께 매출도 가파르게 오르는 등 스포츠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한국인삼공사 미주법인은 19일 정관장 골프단의 유선영 선수가 지난 2일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메이저 대회인 나비스코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이후 15일까지 2주간 매출이 전월대비 177% 상승했다고 밝혔다.
일본법인 역시 지난달 11일 이보미 선수가 일본여자프로골프(JLPGA)투어 요코하마 타이어 PRGR 레이디스에서 우승컵을 들어 올린 이후 매장 매출이 전월대비 200% 상승했다.

한국인삼공사 미국법인 관계자는 "19일 미국 하와이에서 열리는 롯데챔피언십(총상금 170만 달러)에서 다시 한 번 유선영 선수의 활약을 기대한다"며 "미국 내 매장을 찾는 고객들도 정관장 선수의 활약을 기대한다며 'Good Luck'을 외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인삼공사는 지난해 12월 뉴욕 맨하튼 32가와 5th Ave 사이에 정관장 제품만 단독으로 진열, 판매하는 정관장 브랜드 스트어를 오픈했으며, 올해에도 미국의 주요 도시에 추가적으로 단독매장을 오픈해 미국시장을 더욱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광호 기자 kwa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