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양證, 핵심가치 중심의 기업문화 위한 가치경영센터 출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 유안타증권 은 9일 핵심가치 중심의 기업문화 정립과 훌륭한 일터를 만들기 위한 전담조직인 가치경영센터를 출범시키고 본격적인 가치경영 도입을 선언했다.

가치경영이란 기업의 핵심가치를 경영현장에 적용해 의사결정의 기준으로 삼고 임직원들의 일하는 방식에 일관된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기업목표 달성을 추구하는 경영방식을 말한다.
동양증권은 지난해 4월 지속성장을 위한 우선과제로 5대 핵심가치(일등정신, 일체, 혁신, 인재, 고객)인 'TONG's Credo'를 선포했고 핵심가치 내재화를 위한 교육과 제도,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내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왔다.

이번에 신설된 가치경영센터는 핵심가치 중심의 가치경영 구현을 위한 전담조직으로 회사의 비전 및 핵심가치의 내재화, 직원의 금융IQ 향상, 회사내 소통 활성화를 위한 조력자(Facilitator) 역할을 수행하며 인재경영팀과 기업문화혁신팀을 중심으로 활동하게 된다. 기존의 인재개발팀을 인재경영팀으로 확대 개편해 인재 육성과 함께 교육기능의 효율화를 꾀하였고 기업문화혁신팀은 소통문화 진작과 지식공유 및 창출 확산을 도모해 핵심가치를 경영현장에 적용하도록 했다.

한편 이 날 개최되는 가치경영센터 출범식은 'Fun'과 'Pride'를 컨셉으로 참가 임직원에게 즐거움과 소속감을 고취시키기 위해 핵심가치 심벌과 동일한 색상의 칵테일을 만드는 체험행사를 갖는 등 이색적인 행사로 진행된다.
동양증권 이근우 가치경영센터장은 "회사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해서는 경영의 나침반 역할을 해주는 공통의 가치체계가 필요하다"며 "핵심가치를 통해 일관된 신념을 갖고, 글로벌 금융투자회사 도약이라는 비전과 핵심가치가 기업문화와 일하는 방식에 스며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yeekin77@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