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유통, 자체 PB브랜드상품 ‘코레버 물 티슈’ 등 맞춤형 개발…숫자 줄이고 값도 낮춰
8일 코레일유통에 따르면 자체상표부착 PB브랜드(코레버)로 열차손님들 수요에 맞춘 물티슈가 인기를 끌면서 ‘소용량 패키지’ 상품들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기존 코레버 물티슈내용물 수를 20매에서 10매로 줄이고 값을 900원으로 매겨 부담 없이 살 수 있게 한 점이 돋보인다.
코레일유통은 물티슈 소형화와 더불어 항균성분, 녹차추추물 등을 넣고 친환경소재 원단을 써서 고객건강은 물론 제품 질도 높였다.
이는 유통단계 줄이기, 제품 질 높이기는 물론 판매망을 전국 역 건물 내 편의점 ‘스토리웨이’와 전문점매장으로 늘려가고 있기 때문이다.
☞코레버브랜드는?
‘KORAIL forever’의 합성어다. 코레일유통이 ‘꾸준히 고객과 함께 하겠다’는 브랜드취지에 맞게 나눔 경영, 상생경영을 실천하며 ‘행복 나눔 N캠페인’에 동참, 수익금의 0.5%를 기부하는 등 착한소비를 이끌고 있다.
왕성상 기자 wss4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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