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소용량 패키지상품’으로 열차손님 공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코레일유통, 자체 PB브랜드상품 ‘코레버 물 티슈’ 등 맞춤형 개발…숫자 줄이고 값도 낮춰

코레일유통 자체브랜드인 '코레버' 관련 제품들

코레일유통 자체브랜드인 '코레버' 관련 제품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코레일유통이 ‘소용량 패키지’ 상품으로 열차손님을 파고들고 있다.

8일 코레일유통에 따르면 자체상표부착 PB브랜드(코레버)로 열차손님들 수요에 맞춘 물티슈가 인기를 끌면서 ‘소용량 패키지’ 상품들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기차여행 때 쓰이는 물티슈의 경우 많은 수량과 부피, 사용 후 시간이 지나면서 물기가 말라 버리는 일이 없도록 하기위해 소형화한 것이다.

기존 코레버 물티슈내용물 수를 20매에서 10매로 줄이고 값을 900원으로 매겨 부담 없이 살 수 있게 한 점이 돋보인다.

코레일유통은 물티슈 소형화와 더불어 항균성분, 녹차추추물 등을 넣고 친환경소재 원단을 써서 고객건강은 물론 제품 질도 높였다.
2010년 첫 선을 보인 코레버 PB브랜드는 물티슈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20종이 넘는 상품들을 선보여 열차손님들로부터 인기다. 팬티스타킹, 소시지 등으로 기차여행객들이 큰 부담 없이 사서 입거나 먹을 수 있는 제품들이어서 많이 찾고 있다.

이는 유통단계 줄이기, 제품 질 높이기는 물론 판매망을 전국 역 건물 내 편의점 ‘스토리웨이’와 전문점매장으로 늘려가고 있기 때문이다.

☞코레버브랜드는?
‘KORAIL forever’의 합성어다. 코레일유통이 ‘꾸준히 고객과 함께 하겠다’는 브랜드취지에 맞게 나눔 경영, 상생경영을 실천하며 ‘행복 나눔 N캠페인’에 동참, 수익금의 0.5%를 기부하는 등 착한소비를 이끌고 있다.



왕성상 기자 wss4044@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