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조동원 "저는 모르죠" 발언…네티즌 단단히 뿔났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조동원 새누리당 홍보기획본부장의 "저야 모르죠" 발언에 방청객들이 웃음을 터뜨리고 있다.(출처 : MBC 방송캡쳐)

▲조동원 새누리당 홍보기획본부장의 "저야 모르죠" 발언에 방청객들이 웃음을 터뜨리고 있다.(출처 : MBC 방송캡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충훈 기자]조동원 새누리당 홍보기획본부장이 MBC '100분토론'에서 했던 무책임성 발언이 화제다. 4일 현재 조동원 본부장은 주요 포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며 네티즌의 질타를 받고 있다.

조 본부장은 3일 오후 '4월 총선, 당신의 선택은?'이라는 주제로 방송된 '100분토론'에서 새누리당의 대표로 나와 총선에 임하는 정책과 비전을 얘기했다.
조동원 본부장은 이날 "한명숙, 이해찬 전 총리는 전 정권에서 있었던 불법 사찰을 공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참여 정부 청와대 대변인 출신의 통합진보당 천호선 후보(은평을)가 "아무런 증거도 없이 당시 불법사찰이 있었다는 걸 전제해선 안된다"고 비판하자 조 본부장은 "전제가 아니라 당시 불법사찰이 있었다고 얘기하는 거다"라고 단언했다.

천 후보가 어떤 근거로 그런 말을 하는지 재차 묻자 조 본부장은 "저는 모르죠"라며 책임을 회피했다. 방청석에선 실소가 터져나왔다.

또 천 대변인이 "그럴리는 없겠지만 참여정부에서 진짜 사찰이 있었다고 친다면 그런데 청와대가 자신들의 불법사찰을…(했다고 생각하느냐)"이라고 말하자 조 본부장은 흥분한 말투로 "제가 청와대입니까? 왜 나한테 그러느냐"며 언성을 높였다.
네티즌은 조 본부장의 발언이 황당하다는 반응이다. 트위터 아이디 tfni**는 "저두 모르겠습니다. 이 사람이 왜 토론에 나왔는지…"라며 조본부장의 무책임성 발언을 비난했다.

아이디 dukji**는 "새누리당이 백토에 조동원씨를 내보낸건 참 교활하군요. 자신들의 과거 행적과 가장 무관한 사람. 진짜로 모르는 사람을 내보내 토론 자체를 피하려는 겁니다"라며 새누리당이 자신의 정체를 최대한 감추겠다는 꼼수처럼 보인다고 지적했다.

이외에도 "조동원은 X맨이었다. 관객들도 피식피식 웃는게 카메라에 자꾸 잡힘"(@welove**) "100분토론에서 항상 새누리당은 스타를 발굴하네유"(@dogs**) "이런 걸 일컬어 유언비어 유포 혹은 근거없는 비방이라 한다"(@syh**) 라는 비난성 트윗이 이어졌다.

트위터 아이디 mindg**은 ""카피라이터 조동원 씨 '침대는 가구가 아닙니다, 과학입니다'의 문구를 만드신 분인데 '불법사찰은 감시가 아닙니다, 관심입니다'를 주장하려고 한다"라고 말해 다수 네티즌의 공감을 사기도 했다.



박충훈 기자 parkjovi@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