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작구, 수해피해 예방 행정력 모은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침수취약가구 공무원 돌봄서비스 시행, 각 부서별 돌봄공무원 가동하고 점검 착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매년 반복되고 있는 사당동 지역 수해 피해를 막기위한 특단의 대책 마련에 나서고 있다.

구는 2012년 여름철 시민밀착형 방재서비스를 강화할 목적으로 침수취약가구 공무원 돌봄서비스를 시행한다.
문충실 동작구청장

문충실 동작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매년 답습되고 있는 사당동지역 비 피해를 줄이기 위해 전 공직자가 나서자는 취지다.

구는 오는 5월15일부터 10월15일까지 5개월 동안 물막이판과 역류방지시설이 설치된 주택 상가 등 798가구를 대상으로 공무원 돌봄서비스를 시행한다.

이 서비스는 침수방지시설이 설치된 주택과 상가 등 주민과 공무원 1대1로 연결돼 집중호우 예상시 담당 공무원이 해당가구에 유선연략을 취함으로써 비 피해를 줄이게 된다.
또 공무원들은 이들 가구들을 수시로 방문하고, 물막이판과 수중펌프 등 비피해를 줄일 방지시설이 제대로 작동되는지 사전 점검하는 등 만반의 대책에 나선다.

구는 각 부서와 동주민센터 근무 인원수를 고려해서 돌봄서비스 대상 가구를 부서별로 배분, 돌봄공무원을 지정, 운영할 계획이다.

이들 공무원들은 가구별 수방자재 현황파악과 펌프 물막이판 등 침수방지시설을 점검하는 한편 침수시 직접 가구를 방문하고 복구지원도 나서게 된다.

이와 함께 구는 긴급재난기금 9억원을 투자해 지난해 10월까지 총 1,153개소에 대해 물막이판을 제작해 사당동 지역에 무상으로 노면수가 유입되는 대문 등에 설치를 완료했다.

구는 6일까지 부서 및 동별 돌봄공무원을 확정하고 오는 9일부터 30일까지 사전점검을 실시하고 메시지 발송과 유선연락 등 홍보에 나선다.

문충실 구청장은 “올해 수방대책 추진과 관련 효율적인 사전 재난예방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침수취약가구에 대한 공무원 돌봄서비스를 시행해 주민밀착형 현장 대응체제 확립으로 수해피해를 예방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