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한민국 최고 기술인 뽑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고형광 기자]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2012 우수숙련기술인'을 선정한다.

선정 대상은 대한민국명장 35명, 숙련기술전수자 10명, 우수 숙련기술자 50명, 숙련기술장려 모범사업체 5곳 등이다. 신청은 오는 5월4일까지 산업인력공단 24개 지역본부와 지사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대한민국명장'은 동일 직종에서 15년 이상 종사한 최고 수준의 기술자가 대상이며, 신청자의 보유기술 숙련도, 기술발전 기여도 등을 심사한다. 명장으로 선정되면 일시장려금 2000만원과 연간 191만~405만원의 장려금이 주어진다. 1986년부터 지금까지 총 520명의 명장이 선정됐다. 특화된 기술을 후배 기술인에게 전수하는 '숙련기술전수자'는 단절 우려가 있는 분야 18개 직종에서 10명을 뽑는다.

차세대 명장인 '우수 숙련기술자'는 대한민국명장을 꿈꾸는 숙련기술인을 선정하는 것으로 7년 이상 산업현장의 생산업무에 종사하고 있는 기술인이 대상이다. 우수 숙련기술자에게는 일시장려금 200만원이 주어진다. 또 숙련기술인을 우대하는 기업이 숙련기술장려 모범사업체로 선정되면 3년간 정기근로감독 면제 등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송영중 산업인력공단 이사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우수숙련기술인을 선정해 중소기업 기술지원과 후진양성의 기회를 확대하는 등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폭 넓은 지원체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종 선정자는 오는 8월 발표되며, 자세한 사항은 산업인력공단 홈페이지(www.hrdkore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형광 기자 kohk010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