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스닥, 지루한 530대 공방...새내기株 연일 '반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지선호 기자]코스닥 시장이 개인과 외국인의 거듭된 공방으로 주가가 횡보하고 있다. 하루나 이틀 간격으로 등락을 거듭하는 모습이다. 전일 상장한 빛샘전자는 이틀 연속 상한가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22일 오전 9시57분 현재 코스닥지수는 전일대비 1.31포인트(0.25%) 내린 532.62를 기록 중이다.
장초반 개인과 외국인의 매수·매도세가 비슷하게 균형을 이루고 있는 상황이다. 개인이 73억원 순매수, 외국인이 51억원 순매도를 보이고 있다. 기관과 증권도 14억원, 21억원을 순매도하며 지수를 끌어내리고 있다.

업종별로는 운송(2.98%)과 종이목재(2.52%)업이 타 업종 대비 크게 상승 중이고 하락 업종은 대부분 1%미만의 하락폭을 나타내고 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은 대부분 하락 중이다. 시가총액 1위인 셀트리온 (0.69%)과 10위인 젬백스 (0.13%)만 상승하고 있다. 반면에 CJ E&M (-2.52%), CJ ENM (-1.29%)은 하락폭이 상대적으로 크다.
개별종목 가운데는 전일 상장한 빛샘전자의 상승세가 눈에 띈다. 빛샘전자 는 상장일에 상한가로 마감한 후 이날도 장시작 부터 상한가를 기록 중이다. 기관과 외국인이 대량으로 물량을 팔고 있지만 개인이 매도물량을 받아내고 있다.

정치테마주인 문재인주는 문재인 민주통합당 상임고문이 대국민 방송에 나선다는 소식에 거래량을 늘리며 동반 상승하고 있다. 바른손 (6.30%), 조광페인트 (6.44%)의 상승폭이 크다.

이 시각 현재 코스닥 시장에서는 상한가 2개 종목을 포함해 384개 종목이 상승 중이고, 하한가 3명을 포함해 525개 종목이 하락하고 있다. 126개 종목은 등락없이 보합중이다.



지선호 기자 likemor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