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하나SK카드 정해붕, 하나캐피탈 이영준 신임사장 내정 (상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하나SK카드는 정해붕 하나은행 부행장을 차기 사장으로 내정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정 사장 내정자는 오는 22일로 예정된 하나SK카드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거쳐 공식 선임된다.

정 사장 내정자는 현재 하나은행 전략사업그룹을 총괄하며 스마트뱅킹, e비즈니스 등 신사업과 정책금융, 증권, 외환 등 전략사업부문을 이끌고 있다.
전주고등학교와 전북대학교 무역학과를 졸업하고 제일은행에 입사한 정 사장 내정자는 지난 1991년 창립 멤버로 하나은행에 합류했다. 하나은행 남부·호남지역 본부장, PB본부장, 영업추진그룹 총괄 부행장 등을 역임했다.

하나SK카드는 정 사장 내정자와 함께 모바일카드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올해 전략사업인 체크카드 활성화는 물론 하나금융그룹과 SK그룹의 시너지 확대, 외환은행 카드사업부문과 협력 강화로 업계 5위권 진입을 목표하고 있다.

한편 하나캐피탈은 차기 대표이사로 이영준 하나은행 부행장보를 내정했다.
이 내정자는 덕수상고와 방송통신대 법학과를 졸업했으며 지난 1976년 서울은행에 입행했다. 서울은행이 하나은행과 합병한 후에는 신용평가팀장, 대기업 영업본부장, 중기업 영업본부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리테일영업추진본부 담당 부행장보를 맡고 있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김은별 기자 silversta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