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최정식 사장 "조현호 회장께 먼저 수입차 사업 제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홍콩 근무 시절 동료..국내 자동차 시장 눈여겨 본 후 조 회장 설득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수입차 판매, 서비스 등에 금융을 적극 도입해 기존 수입차 판매구조에 변화를 일으키겠습니다."

최정식 CXC모터스 사장은 16일 열린 미쓰비시 공식 수입 판매 협약식에서 기자와 만나 향후 사업 방향을 이 같이 밝혔다.
CXC는 최근 수입차 업계의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 미쓰비시 뿐 아니라 크라이슬러, 캐딜락, 푸조 등의 딜러권을 딴데 이어 올해 국내 시장에 상륙할 애스턴마틴, 피아트, 시트로엥 브랜드까지 모두 딜러권을 확보했다. 여기에 경기도 분당에 자동차 아울렛인 'C스퀘어'를 설립해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C스퀘어는 CXC 사업 모델의 핵심이다. 다른 수입차업체와 차별화되는 점이기도 하다.

최 사장은 C스퀘어와 관련해 "렌터카와 리스용 차로 가득 채울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그동안 차를 구입한다고 하면 현금을 주거나 할부로 구매하는 게 대부분"이었다면서 "C스퀘어는 철저히 렌터카와 리스에만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즉 수입차 소유의 패러다임을 바꿔 빌려쓰는 개념으로 바꾼다는 것이다. 그는 "현금이나 할부 보다 렌터카 및 리스로 수입차를 이용하는 게 비용이 적게 든다"고 언급했다.

최 사장은 자동차 보다는 금융전문가다. 그는 CXC그룹내 금융회사인 CXC캐피탈 대표를 맡고 있기도 하다. 자동차 사업에 금융을 덧붙이려고 하는 배경이다.

"조현호 CXC그룹 회장은 홍콩 HSBC 시절 함께 근무한 동료였습니다. M&A만 전문으로 했는데, 우리나라 자동차 사업구조를 보니 불합리한 점이 너무 많았습니다. 조 회장에게 사업을 제의했더니 관심을 보이더군요. 이심전심이었습니다."

최 사장은 "차량 판매는 각 딜러들이 맡고 C스퀘어는 합리적인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이달 말까지 국내에 존재하는 차량 모델의 세부 정보를 게재해 소비자들이 비교해 선택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그는 "차량별 바디타입 등 기존 자동차 사이트에서 제공하지 않았던 방대한 정보를 구축해 이달 말 선보일 계획"이라면서 "소비자가 올바른 정보를 접해 자신에게 맞는 차량을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XC모터스는 범한진가 일원인 조현호 회장이 설립한 회사라는 점에서 출발부터 화제를 모았다. 조 회장은 한진그룹 창업주 고 조중훈 회장의 조카이자 조중식 전 한진건설 회장의 장남이다. 조양호 회장과는 사촌지간이다.

조 회장은 미국 와튼스쿨에서 MBA를 취득했으며 시티은행과 HSBC 등을 거쳤다.

최 사장은 "조 회장과 함께 소비자들의 숨겨진 수입차 욕구를 찾아내는데 주력해 성공적으로 정착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최일권 기자 igchoi@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