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권혁세 금감원장, 건국대 방문.. "테마주 투자하지 마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캠퍼스 금융토크' 개최.. 투자요령 조언
금융권 저금리 전환대출 및 금융사기 대응요령 소개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테마주 종목을 추종매매하지 말고, 기업의 사업현황과 장래사업 전망 등을 철저히 분석해 투자하세요."
권혁세 금융감독원장(사진)이 건전한 주식투자 방법과 금융권 학자금 대출 등 대학생들의 관심사안을 중심으로 소통에 나섰다.

권혁세 원장은 14일 건국대학교를 방문해 신학기 첫 '캠퍼스 금융토크'를 개최, ▲금융현안 바로알기 ▲금융생활 바로하기 ▲금융권 취업 방법 등을 주제로 대학생들과 주제토론 및 금융퀴즈 등 행사를 진행했다.

'캠퍼스 금융토크'는 대학생들이 우리 금융의 현실과 과제를 정확히 이해하고, 미래 금융산업의 핵심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차원에서 개최하는 소통형 산학연계 금융교육 행사로, 지난해 이화여대와 전남대에 이어 이번이 세번째다.
권 원장은 이날 주식투자와 학자금 대출 등 대학생들의 관심사안을 중심으로 토론을 이끌었다.

그는 "테마주 종목을 추종 매매하지 말고 기업의 사업현황과 장래사업 전망 등을 철저히 분석하고 신중하게 판단하는 건전한 투자습관을 형성해야한다"면서 테마주 투자열풍의 문제점과 감독당국의 단속대책을 설명했다.

또한 "학비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들을 위한 금융권의 저금리 전환대출 등 지원방안이 마련돼 있다"고 소개했다. 이밖에 대학생들이 노출되기 쉬운 금융사기 유형과 대응요령에 대해 소개했다.

이밖에 "올해에도 서민과 중소기업의 어려움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상생의 관점에서 금융회사들도 금리 및 수수료 체계 개선 등으로 서민의 금융부담을 경감하고,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권 원장을 비롯해 김희건 신한카드 부사장, 송여익 하나은행 인력지원부장, 김지혜 우리투자증권 대리 등 다양한 금융업종과 직위에서 활동하는 현장금융인들이 토론자로 참여했다. 또한 건국대 금융동아리 등 금융분야에 관심이 많은 3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