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화장하고 소개팅 나갔더니 그녀가 하는 말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화장품은 여성의 전유물이라는 말도 이젠 옛말이 됐다. 남자의 피부는 경쟁력인 시대. '외모를 가꾸는 남자'를 뜻하는 '그루밍족'이라는 신조어까지 생길 정도로 미용이나 패션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성들이 속속 생겨나고 있다. 그렇다면 20대~30대 미혼 남녀들은 '화장하는 남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

신개념 소개팅 서비스 이음이 지난 2일부터 7일까지 20대~30대 성인 미혼남녀 1080명을 대상으로 ‘화장하는 남자’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절반 이상(54%)이 '남자도 비비크림 정도의 기초화장은 해야 한다'고 답했다. 외모가 경쟁력이 된 시대인 만큼 '남자답지 않다'고 해서 외모를 가꾸기는 것에 소홀해서는 안 된다는 것.
화장하고 소개팅 나갔더니 그녀가 하는 말이
AD
원본보기 아이콘
남성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화장품은 역시 ▲스킨, 로션 등의 기초제품이 55%로 가장 높았다. ▲비비크림 등의 기초메이크업제품을 바르는 경우도 5명 중 1명꼴인 21%를 차지했으며 ▲에센스, 선크림 기능성제품을 사용하는 남성들도 10명 중 2명꼴인 19%였다. 반면 아무것도 사용하지 않는다는 답변은 5%에 그쳤다.

여성은 ▲에센스, 선크림 기능성제품(55%)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답했으며 이어 ▲ 비비크림 등의 기초메이크업제품(21%) ▲스킨, 로션 등의 기초제품(21%) ▲무사용(3%)’의 순으로 답했다.

정기적인 팩과 각질제거 등의 피부 관리를 하는 남성들도 절반이나 됐다. 싱글 남성 55%와 싱글 여성 70%가 평소 가장 많이 하는 피부관리 방법으로 ‘정기적인 팩 사용 및 각질제거’를 선택한 것.
이렇게 외모에 신경쓰는 미혼 남녀들도 상대방의 지나친 화장과 외모 꾸미기에는 반감을 표했다.

남성 응답자 5명 중 2명(42%)은 ‘진한 스모키 메이크업’을 하는 여성들의 화장법을 가장 선호하지 않는다고 답했고, 여성은 2명 중 1명(52%)이 ‘강한 향의 남성스킨’은 탐탁지 않는다고 답했다.

김윤진 이음 홍보팀장은 “최근 남성들을 위한 비비크림이나 아이브로우처럼 다양한 남성전용 뷰티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며 “여성들 역시도 외모를 가꾸는 깔끔한 모습의 이성을 선호하는 만큼 화장하는 남자의 전성시대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이라고 전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