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요즘 클럽에선 '알딸딸'한 이게 필수라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블로그/coly5678

블로그/coly5678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 "절대로 지치지 않고 정신은 알딸딸, 클럽 입장 전 무한 에너지 충전용 드링크랄까요"

핫식스와 레드불, 박카스 등의 에너지음료를 주류에 섞어 즐기는 이들이 언젠가부터 부쩍 늘었다. 카페와 블로그 등에는 이 음료들을 넣은 칵테일 제조법이나 시음 후기에 관한 글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블로거 'col**'는 "요즘 꽂힌 레드불과 소주로 칵테일을 만들어봤다"면서 글라스 잔에 소주와 레드불을 1대 1로 따랐다고 과정을 설명했다.

초간단 과정으로 완성된 레드불 칵테일. "레드불에 들어간 파인애플 때문인지 향은 약간 새콤하고 맛 자체는 상콤하다"라고 블로거는 평했다.

핫식스로 만든 칵테일도 인기 레시피다. 블로거 'ngk**'는 리큐르 예거마이스터에 핫식스를 1대 3의 비율로 적당히 섞으면 된다"며 일명 '예거밤'이라 불리는 칵테일을 완성했다.
레드불 칵테일 제조에서 가장 인기 있다는 예거마이스터는 56가지 허브가 주원료인 독일산 리큐르. 블로거는 "간단한 레시피 때문에 번개 칵테일에는 그만이다"면서 "향 자체도 매우 좋다"고 전했다.

피로회복제로 잘 알려진 박카스를 섞어 알코올 없는 칵테일을 만든 예도 있다. 블로거 'nam**'은 "박카스와 사이다를 1대 1로 섞은 뒤 얼음을 넣으면 끝"이라며 "스테이크랑 함께 먹어봤더니 개운하다"고 호평했다.

에너지음료에 대한 단순 궁금증도 늘었다. 온라인상에는 "레드불 핫식스 번인텐스 이런거 왜 먹는 거에요?(닉네임:지현*)" "몸이 무거운데 레드불 먹으면 효과 있나요?(@gwa**)" "시험공부 해야 하는데 핫식스, 레드불 효과 좋나요?(@goo**)" 등의 문의가 오가고 있다.

에너지음료 자체에 대한 네티즌들의 반응은 어떨까. 건강음료는 통상 0~30㎖의 카페인이 함유돼 고카페인 제품군으로 분류된다. 이에 적당히 마셔야한다는 우려가 나오는 것도 당연지사. 하지만 네티즌들은 "금요일 아침은 역시 레드불(@lae**)" "이거 마시면 좀 덜 피곤하데요(@bkg**)" "요즘 제 동생이 야간작업할 때 종종 먹더라고요(@sta**)" 등 대체로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장인서 기자 en1302@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