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즈(FT)에 따르면 구글은 지난 6일 블로그를 통해 이같은 사실을 발표했다. 소비자들이 디지털 엔테테인먼트 콘텐츠를 구입하는 창구를 일원화 한 셈이다.
구글은 이 서비스를 지난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렸던 MWC행사에서 공개한 바 있다.
구글은 '구글 플레이'를 통해 앱을 구매하기 위해 '구글 마켓'을 찾던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각종 콘텐츠들을 구매할 수 있게 될 것으로 희망하고 있다고 FT는 전했다.
구글에 따르면 구글 마켓에는 현재 약 45만개의 앱과 게임이 등록돼있다. 애플의 앱스토어에는 약 55만개의 앱이 모여있다.
백종민 기자 cinqan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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