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자랑스런 성북구민대상 후보자 추천받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역사회발전, 선행봉사, 미풍양속, 문화체육, 모범청소년 등 5개 부문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3월31일까지 지역사회발전, 선행봉사, 미풍양속, 문화체육, 모범청소년 등 5개 부문에 걸쳐 2012년 성북구민대상 후보자와 후보단체를 추천받는다.

동일 세대원이 아닌 성북구민 10인 이상 연명으로 관할 동장을 거쳐 후보 추천이 가능하다.
김영배 성북구청장

김영배 성북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또 학교장 등 기관장들도 후보를 추천할 수 있다.

추천 대상은 3년 이상 성북구에 거주하거나 소재하고 있는 개인과 단체로서 특별한 공로가 있어야 한다.

지역사회발전 부문은 주민숙원사업이나 시민창안 등에, 선행봉사 부문은 불우이웃돕기, 각종 선행, 사회사업 등에, 미풍양속 부문은 효행, 예절, 근검절약 등 미풍양속 계승발전에 공로가 있으면 추천할 수 있다.
문화체육 부문은 문화 예술 체육 등 분야에서 대외적으로 성북을 빛내거나 생활체육활동 등을 통해 구민화합에 기여한 경우, 모범청소년 부문은 만 13세 이상 18세 이하로 건전한 가치관과 올바른 생활로 타의 모범이 되는 경우 추천이 가능하다.

접수는 피추천자의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에서 하며, 구비서류는 후보추천서 공적조서 공적요약서 공적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 등이다.

성북구는 4월 중 공적사실에 대한 자체 현지확인과 여론청취, 성북구민대상 공적심사위원회의 1차 예비심사와 2차 최종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 수상자를 1명씩 선정하고 5월7일로 예정된 성북구민의 날에 맞춰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자들에게는 지난해 12월31일자로 제정된 성북구 포상조례에 따라 상패와 메달이 수여된다.

성북구는 평소 주위에서 남달리 헌신 봉사하며 지역발전에 기여한 이웃들을 구민들이 적극 추천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성북구 자치행정과 (☎920-3124)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