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野 "李대통령 기자회견, 너무나 실망스러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민주통합당과 통합진보당 등 야권은 22일 이명박 대통령의 취임 4주년 기자회견에 대해 "너무나 실망스러워 논평조차 하고 싶지 안다"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

신경민 민주통합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오늘 회견은 너무나 실망스러워 논평을 하고 싶지 않다"고 총평했다.
특히 이 대통령이 내곡동 사저 문제 및 친인척 측근 비리와 관련해 "국민께 할말 없다"는 말에 대해 비판이 거셌다.

신 대변인은 "진솔한 사과를 기대했던 국민에게 이해할 수 없는 한국말 어법"이라며 " '가슴이 막히고 화가 나고 가슴을 치고 싶은' 사람은 이 대통령이 아니라 바로 국민"이라고 비판했다.

신 대변인은 "내곡동 사저에 대해 전적으로 자신의 책임이라고 생각한다면 책임을 질 법적, 정치적 방법을 말했어야 했다"고 비판했다.
노회찬 통합진보당 대변인은 "마지막 1년마저도 국민과 싸우겠다는 대통령의 결의를 확인한 슬픈 날"이라고 총평했다.

노회찬 대변인도 "내곡동 사저 문제는 독일 대통령이라면 대통령직을 열 번도 넘게 사임했을 사안"이라며 "내곡동 문제와 관련 `본인이 미처 챙기지 못했다'는 궤변으로 해명 아닌 해명을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민주당은 특히 이 대통령이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제주 해군기지 건설 등에 대한 야당의 반대와 관련해 민주당 한명숙 대표, 이해찬 전 국무총리, 통합진보당 유시민 공동대표 등 전임 참여정부 당시 핵심 관료의 이름을 직접 거론하면서 `말바꾸기' 문제를 짚은 데 대해 민감하게 반응했다.

신 대변인은 "상황이 바뀌고 여건이 달라지면 재검토하고 토의하는 것이 지도자의 기본자세"라며 "흠잡으려고 예전 발언을 공부하지 말고 정책 검토를 통해 미래를 위한 생산적인 토론을 하자"고 반박했다.

신 대변인은 "회전문 인사에 대해 국민이 오해했다는 평가는 국민을 우습게 보고 바보로 취급하는 것"이라며 "기업정책이나 공생발전, 동반성장에 대해 주례사를 했는데, 실효성 있는 진짜 정책을 세워야 한다"고 말했다.



김승미 기자 askm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