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 노조게시판 '시끌시끌' 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원=이영규 기자]경기도 공무원노동조합 자유게시판이 시끄럽다. 노조 게시판에 올라온 게시물 중 일부에 대해 '명예훼손' 혐의로 경찰서에 고발된 사실이 알려졌기 때문이다. 노조 게시판 이용자들은 군사독재 시절도 아니고, 언론의 자유가 보장돼야 한다며 형사고발은 지나치다는 반응이다.

그러나 일부에서는 최근 노조 게시판의 타인에 대한 명예훼손이 '도를 넘고' 있는 점을 고려할 때 게시판 이용자들에 대한 각성 차원에서 이 같은 조치는 필요하다고 맞서고 있다.
아이디 '형사고발'은 지난 19일 오전 9시께 노조 게시판에 "경기도청 공무원노동조합 자유게시판은 우리직원들이 서로 공유하며 훈훈한 이야기를 감상하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최근 남을 음해하고 폄하하기 위해 허위내용을 사실인양 유포하는 경향이 있어 지난 금요일(17일) 부득이하게 타인의 명예를 훼손한 3건에 대해 관할경찰서에 고발접수 했음을 알려드립니다"라고 글을 올렸다.

이 글이 올라온 뒤 게시판에는 900여 명의 방문객이 찾았으며 찬성과 반대 글들이 잇달아 올라오고 있다.

아이디 '언론자유탄압'은 "게시판은 의견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곳인데, 군사독재정권처럼 고발하고, 바른 말하려는 사람들을 입 막으려고 협박한다면 왜 게시판을 운영하는가"라고 반문했다. 또 "자유게시판이 도지사나 현 정권에 아부성 발언만 하는 곳인가"라며 "고발인 성명을 밝혀서 민주사회의 해충 같은 사람들을 꼭 응징합시다"라고 적었다.
또 아이디 '군사독재'는 "군사독재시절로 되돌아 왔나?"라며 형사고발에 불만을 표출했다.

반면 아이디 '표현자유'는 "사람은 누구나 표현의 자유가 있습니다. 다만, 근거도 없고 사실이 아닌 허구를 사실처럼 게시판을 통해 유포하는 행위는 명예훼손 죄에 해당하므로 당연히 형사처벌 대상이라고 봅니다"라고 적었다.

그는 특히 "바꾸어 생각해 보세요. 제가 사실도 아닌 허위내용을 가지고 소설을 쓰며 님께서 00업자로부터 향응은 물론 금품수수를 했다고 여기에 올려놓으면 님 께서는 가만히 계실건가요. 님 께서는 당연히 고발조치할 것 아닙니까. 그렇다는 이야기죠 . 그러니까 서로가 조심하자는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이처럼 찬반 논란이 팽팽히 맞서면서 일부에서는 형사고발자의 신분과 고발내용을 밝혀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아이다 '웃겼다'는 "경기도청공무원노동조합이 나서 형사고발까지 했는지 정확히 밝혀 주는 것이 맞지 않을까요?"라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경기도청 노조는 20일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과 관련된 형사고발은 경기도청공무원노동조합의 의견이 아니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