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년동안 광고 매출을 확대할 방법을 찾았던 트위터는 이번에 도입되는 새로운 광고서비스가 적어도 향후 장기적인 비즈니스 전략에 대한 흐릿하지만 질문에 대한 답변이 되기를 발라고 있다.
이 날 공식적으로 트위터 웹 사이트에 선보였으며, 새로운 서비스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를 사용하는 상인들과 광고주에 한해서 제한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다음 달에는 다른 카드사와도 제휴해 사용이 가능토록 할 예정이다.
2007년에 설립된 트위터는 현재 1억 명의 능동적 가입자가 활동하고 있으며 이는 심지어 제대로 된 비즈니스 모델을 갖추지 않고서도 80억 달러의 기업 가치가 있는 것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
이규성 기자 bobos@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