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은 이달 부터 오는 10월까지 6000명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소통 1박2일' 캠프를 진행하는 가운데 지난 14일 첫 팀이 출발했다고 밝혔다. 소통캠프는 20대 2명, 30대 3명, 40대 이상 2명 등 7명이 한 조를 이루게 되며 총 900개 팀으로 나눠 실시된다. 박 사장도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팀원이 구성되면 승합차 1대에 몸을 싣고 국내 어디든 자유여행을 떠나면 된다. 숙박, 렌터카 등 소요경비는 회사에서 지원되며, 재래시장 상품권을 지급해 전국 재래시장 소비 활성화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팀이 구성되면 승합차 1대에 몸을 싣고 국내 어디든 자유롭게 여행을 떠나면 된다. 여행을 마친 뒤 2분 분량의 동영상만 제출하면 된다. 임직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은 영상물을 제출한 팀은 해외연수 기회가 부여된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박 사장이 지난해 전국 지점 절반을 돌며 내부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해왔다"며 "소통문화가 자리 잡히면 글로벌 일류기업으로 도약하려는 회사 비전도 더욱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태진 기자 tjj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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