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텍, "사상최대실적 달성케 할 '수주세' 주목"<한화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한화증권은 14일 웰크론한텍 에 대해 수주 확대를 통해 올해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할 것이라는 분석을 내놨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김희성 미드스몰캡팀장은 "2010년 228억원에 불과했던 수주잔고가 지난해 625억원, 올해 800억원으로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며 "이는 주력 제품인 식품제약설비와 에너지 절감설비의 수주 확대 덕분"이라고 진단했다.
김 팀장은 국내를 비롯한 아시아 지역의 식음료 제조업체의 설비투자 증가에 따라 한텍의 수주액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예상했다. 국제 유가가 상승하면서 에너지 절감 효율이 높은 MVR(Mechanical Vapor Recompressor) 농축설비 수주 또한 크게 증가할 늘어날 것이라고 봤다.

신규 사업인 환경설비와 해수담수 설비 수주도 올해 이후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김 팀장은 "한텍은 칠레 안가모스 석탄화력발전소, 추자도와 여수엑스포 등 역삼투압 방식의 중소형 해수담수 플랜트 수주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며 "국내 건설사의 해외 플랜트 수주확대 수혜가 이어지는 데다 중동에 강점을 보유한 자회사 강원비앤이와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어서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올해부터 폐기물의 해양투기가 단계적으로 금지되고 내년에는 해양투기가 전면 금지됨에 따라 미생물을 활용해 바이오가스를 생성하는 폐수처리설비의 수주도 중기적으로 크게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한택의 올해 수주 목표는 800억원으로 이미 절반 정도의 수주를 확보하여 목표 달성은 크게 무리가 없어 보인다"며 "이러한 수주확대는 올해뿐만 아니라 내년 사상 최대 실적 가시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텍은 올해 525억원, 내년 968억원, 2014년 1700억원의 중장기 매출 전망을 제시하는 등 자신감을 표출하고 있다. 김 팀장은 "올해 예상실적 기준 주가수익비율(P/E)은 6.0배 수준으로 중장기 성장성 감안하면 저평가 상태"라고 진단했다.



김유리 기자 yr6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