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원 미만 고급 초콜릿 매출이 전체에서 86% 차지
1만원 미만 상품들 중에서도 1000원 이상~3000원 미만 가격대 상품을 구매한 사람이 38.6%로 가장 많았다.
이 같은 현상은 발렌타인데이 상품별 판매비중과 판매순위을 통해서도 엿볼 수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해 발렌타인데이 행사 상품 판매 1위부터 4위까지가 모두 고급 초콜릿 '로쉐'로, 1위 3입(1700원), 2위 5입(3000원), 3위 8입(8000원), 4위 16입(1만500원)이 각각 상위권을 휩쓸었다. 세븐일레븐 발렌타인데이 전체 매출에서 로쉐가 차지하는 비중도 37.0%에 달했다.
한편 발렌타인데이 행사에 진행하는 경품행사가 다른 행사 보다 응모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해 '데이' 경품행사 중 발렌타인데이 응모자가 가장 많았고, 전체 응모자 수는 약 2만 명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같은 해 빼빼로데이 경품행사 응모자 보다 약 30% 가량 높은 수치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행사 종류를 대폭 늘리고, 하나의 구매 영수증으로 2가지 경품행사에 참여 가능하도록 했다.
우선 롯데i몰과 함께 하는 "사랑의 큐피트 화살을 당기세요" 이벤트는 영수증 응모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삼성 슬레이트 PC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동시에 총 7,303명에게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롯데i몰 적립금, 롯데리아ㆍ엔제리너스 상품교환권 등을 즉석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또 같은 영수증으로 롯데부여리조트 숙박권(100명), t-way 항공 제주도 왕복항공권 1인2매(50명), 영화관람권 1인2매(2,000명) 중 1개를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2가지 경품행사는 세븐일레븐 홈페이지(www.7-eleven.co.kr)에 마련된 별도 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선정되는 행사 당첨자는 3월에 발표할 예정이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