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석동 "론스타 산업자본 최종결정 못 내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7일 정례회의 안건 송부도 불확실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금융당국이 아직 론스타의 산업자본(비금융주력자) 여부에 대해 판단을 내리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는 27일 열리는 금융위 정례회의에 관련 안건을 올릴지 여부도 불투명하다.

김석동 금융위원장은 26일 명동 은행회관에서 열리는 한국금융학회 동계정책심포지엄에 참석,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그는 금융위 정례회의에 론스타의 산업자본 여부를 판정하는 안건이 올라가는지에 대해 "아직 최종 결정을 내리지 못했다"고 밝혔다.

금감원은 이미 설 연휴 전 론스타의 산업자본에 대해서 법적 검토를 마치고 금융위에 보고할 준비를 마친 상태다. 하지만 김 위원장은 "아직 보고를 받지 못했다"며 "(보고)내용도 보지 못했다"고 말했다. 아직 론스타가 산업자본에 해당하는지 여부에 대해서도 판단을 내리지 못했다는 뜻이다.

정례회의 위원들이 안건에 대해 충분히 생각하고 판단을 내리기 위해서는 적어도 회의 하루 전에는 안건이 확정되어야 한다.
하지만 론스타에 대한 정치적 부담 때문에 마지막까지 판단을 내리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외환은행 노조는 이날 오후 8시께 여의도 금융위 본관 앞에서 외환은행 직원등 4000여명이 참여해 촛불집회를 열겠다고 밝혔다.

이 집회에는 박영선, 정동영 민주통합당 의원과 통합진보당 심상정 대표 등도 참석할 예정이다.

저축은행 영업정지에 대해서는 부담을 느끼지 않는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추가 영업정지에 (정치적 이유로) 부담을 느끼는가'라는 질문에 "그런 적 없다. 내 성격 잘 알지 않나"고 답했다.

오는 4월 총선 모드가 본격화되기 전에 저축은행 추가 영업정지 조치를 서둘러야 하지 않느냐는 질문에는 "내가 그것까지 고려할 것은 아니다"라고 밝혀 법과 원칙대로 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이지은 기자 leez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