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는 이동통신사들이 영업 실적이 좋은 매장을 우수 대리점으로 선정했다면, '안심 대리점 인증제도'는 영업 실적과 관계없이 불·편법 영업 이력이 없고 고객만족도가 평균 85점 이상(100점 만점)인 매장 등 친절하고 투명한 영업을 하는 매장을 선정할 방침이다.
SK텔레콤은 '덤터기' '서비스 끼워팔기' 등 불·편법 영업을 하거나 휴대폰 가격표시제를 불이행 하는 등 고객 만족 활동을 유지하지 못한 매장에 대해 안심 대리점 자격을 즉시 회수하며, 인증마크 무단 도용 및 유사 마크 사용에 대해 법적 대응 등 강력한 제재를 시행한다.
SK텔레콤은 안심 매장 기준에 부합하는 전국 약 2000여개 매장에 3월 말까지 공식인증 마크 부착 작업을 진행하고, 6개월 마다 심사를 통해 새로운 안심 매장을 선정할 계획이다.
심나영 기자 sn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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