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뱃돈 대신 이거 주면 센스 짱, 인기 폭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23일 설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자녀, 조카들에게 줄 세뱃돈과 부모님께 드릴 용돈 준비로 신권 마련에 여념이 없을 때다. 그러나 이번 설에는 세뱃돈 대신 스마트폰을 준비하면 어떨까? 국민 5명 중 2명이 스마트폰을 사용할 정도로 필수품이 된 데다 제조사, 통신사 보조금을 받으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어 세뱃돈보다 훨씬 실속있는 선물이 될 수 있다.

"세뱃돈 대신 이거 주면 센스 짱, 인기 폭발"
AD
원본보기 아이콘

삼성전자 '갤럭시M 스타일'은 50만원대 보급형 스마트폰이다. 안드로이드 2.3 운영체제(OS) '진저브레드' 기반으로 1기가헤르츠(㎓) 싱글코어 프로세서, 4인치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옆면을 곡선 처리해 그립감을 높였고 후면에 고급스러운 메탈 소재를 적용했다. 두께는 9.9mm, 무게는 123.5g이다.
이밖에도 300만 화소 카메라, 블루투스 3.0, 4기가바이트(GB) 내장메모리, 지상파 디지털미디어방송(DMB), 1650밀리암페아(mAh) 대용량 배터리 등을 지원한다. 플래티늄 실버, 블루 블랙, 라벤더 핑크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출고가는 59만9000원이다.

"세뱃돈 대신 이거 주면 센스 짱, 인기 폭발" 원본보기 아이콘

LG전자 '프라다폰 3.0'은 프라다와 합작해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적용한 '명품' 스마트폰이다. 진저브레드 OS 기반으로 1㎓ 듀얼코어 프로세서, 4.3인치 IPS 디스플레이를 지원한다. 가격은 89만9800원이다.

블랙 색상으로만 출시된 이 제품은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전면에는 풀 터치스크린, 뒷면에는 프라다 고유 패턴으로 불리는 천연가죽 무늬의 사피아노 문양을 적용해 프라다의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 철학을 담아냈다. 특히 모서리각을 강조한 날렵한 디자인과 버튼 최소화로 미니멀리즘을 극대화했다.
"세뱃돈 대신 이거 주면 센스 짱, 인기 폭발" 원본보기 아이콘

팬택의 '베가 LTE EX'는 4세대(4G) 롱텀에볼루션(LTE)폰 중 최고 사양을 지원한다. 진저브레드 기반으로 1.5㎓ 듀얼코어 프로세서, 크기 4.5인치 해상도 HD(1280x720)급의 IPS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550니트 수준의 밝기와 인치당 픽셀 수 335 화소(PPI)로 LTE폰 중 화질이 가장 선명하다. 가격은 89만9000원이다.

"세뱃돈 대신 이거 주면 센스 짱, 인기 폭발" 원본보기 아이콘

KT테크의 '테이크 HD'는 '게임킷'을 적용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선물이 될 수 있다. 이 제품은 전용 액세서리인 '게임킷'을 지원하는데 스마트폰을 게임킷에 연결하면 블루투스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2011프로야구', '2012프로야구', '제노니아3', '제노니아4' 등 전용 게임도 4종 제공한다.

진저브레드 기반으로 1.5㎓ 듀얼코어 프로세서 4.5인치 HD(1280x800)급 디스플레이를 지원한다. 출고가는 79만2000원이다.



권해영 기자 rogueh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