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자철 선발’ 볼프스부르크, 후반기 첫 승 신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선덜랜드, 스완지 시티에 완승···지동원 결장

[사진=볼프스부르크 홈페이지]

[사진=볼프스부르크 홈페이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김흥순 기자]독일 분데스리가 볼프스부르크가 후반기 첫 승에 성공했다. 구자철(23)은 선발 출전으로 힘을 보탰다.

볼프스부르크는 21일 밤(이하 한국시간) 독일 볼프스부르크 폭스바겐 아레나에서 열린 FC쾰른과의 2011~2012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18라운드 홈경기에서 세바스티안 폴터의 결승골에 힘입어 1-0으로 승리했다. 한 달여의 휴식기를 마치고 후반기 첫 승을 신고한 볼프스부르크는 리그 9위(7승2무9패, 승점23점)로 뛰어오르며 상위권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중앙공격수로 선발 출전한 구자철은 74분 간 그라운드를 누비며 활발한 움직임을 선보였다. 공격 포인트는 올리지 못했지만 과감한 슈팅과 적극적인 수비 가담으로 공격에 힘을 보탰다. 전반 3분 날카로운 문전으로 쇄도에 이어 폴락에게 패스를 연결, 슈팅 기회를 만들었다. 전반 37분에는 왼쪽측면에서 로드리게스가 올려준 크로스를 왼발 논스톱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아쉽게 골대를 빗나갔다.

득점 없이 전반을 마친 볼프스부르크는 후반 시작과 함께 공격수 폴터를 투입하며 공세를 강화했다. 구자철은 처진 스트라이커로 자리를 옮겨 자신감 있는 플레이를 선보이다 후반 28분 지오반니 시오와 교체 아웃됐다.

부지런히 상대 골문을 두드리던 볼프스부르크는 후반 33분 오른쪽 측면에서 크리스티안 트래슈가 올려준 크로스를 폴터가 깔끔한 헤딩슈팅으로 마무리하며 선제골을 성공시켰다. 기세가 오른 볼프스부르크는 아슈칸 데야가의 날카로운 침투가 두 차례 이어졌지만 추가 득점에는 실패했다. 후반 막판 상대 반격을 잘 차단하며 귀중한 승점 3점을 챙기고 경기를 마무리했다.
[사진 = Gettyimages/멀티비츠]

[사진 = Gettyimages/멀티비츠]

원본보기 아이콘

한편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는 지동원(21)이 결장한 가운데 선덜랜드가 스완지 시티에 완승을 거뒀다.

선덜랜드는 22일 새벽 영국 선덜랜드 스타디움오브라이트에서 열린 스완지와의 2011~1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2라운드 경기에서 스테판 세세뇽과 크레이그 가드너의 연속골에 힘입어 2-0으로 승리했다. 교체 명단에 이름을 올린 지동원은 지난 21라운드 첼시전에 이어 두 경기 연속 결장했다.

이날 승리로 승점 3점을 챙긴 선덜랜드는 리그 10위(7승6무9패, 승점27점)로 순위를 끌어올리며 첼시전 패배를 딛고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스포츠투데이 김흥순 기자 spor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