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향가는길]"고향가기 전 무상점검 받으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엔진·냉각수·전구 점검···소모성 부품 무료로 바꿔줘
20일부터 고속도로 휴게소 정비 서비스 알아두고 떠나자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설연휴를 맞이해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가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실시된다. 국내 완성차 5개사는 설연휴인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전국적으로 무상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서비스 내용은 엔진, 브레이크, 타이어 점검, 냉각수, 각종 오일류 보충 및 와이퍼블레이드, 전구류 등이며 점검 후 필요시 소모성 부품은 무상으로 교환해준다. 또 인근 지역 고장차량에 대한 긴급출동 서비스도 병행 실시할 예정이다.
이밖에 장거리 운행을 위한 차량관리 및 안전운전 요령을 안내하고, 전국 어디서나 가까운 정비소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종합상황실을 운영, 귀성객들에게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ㆍ기아자동차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전국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총 41개의 서비스코너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종합상황실도 24시간 운영해 전국 어디서나 고장차량에 대한 긴급출동과 견인서비스를 제공하고 긴급 대여차도 운영키로 했다.

이 기간 동안 현대ㆍ기아차는 차량 점검과 함께 간단한 소모성 부품들은 무상으로 교환해준다. 현대ㆍ기아차는 서비스코너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차량점검 외에 항균 탈취, 내비게이션 지도 업그레이드 등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기념품과 음료 등을 제공해 고객들의 감성까지 만족시켜준다는 계획이다.
이외에 현대ㆍ기아차는 장거리 운행에 대비한 안전점검 서비스와 함께 차량 응급조치 서비스 및 정비상담을 실시하며 현장에서 수리가 어려운 차량은 인근 직영서비스센터 또는 서비스협력사에서 수리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기로 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전국 458개 지정 서비스점과 안성, 칠곡, 이천 등 7개 주요 고속도로 상/하행선 휴게소에 설치한 14개 서비스 코너에서 무상점검을 진행할 예정이다.

설 연휴 전에는 서비스점에서 '원플러스 서비스'를 모든 방문 고객에게 확대 제공하고, 연휴 기간에는 전국 고속도로 14개 상/하행선 서비스 코너에서 귀성길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원플러스 서비스는 르노삼성이 전국 지정 서비스점에서 정비 고객들을 대상으로 상시 제공하는 무상점검 서비스로, 엔진오일과 계기판, 램프 등 13개 항목의 일반점검과 오일 누유, 브레이크 등 4개 항목의 안전점검이 포함된다. 또 인근 지역 고장차량에 대한 긴급 출동 서비스와 장거리 운행을 위한 차량 관리, 안전운전 요령 안내 서비스도 함께 진행키로 했다.

쌍용자동차도 이 기간 동안 전국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20곳에서 점검을 실시한다. 경부고속도로 기흥(부산방향)과 안성(서울방향), 칠곡(상하행)을 비롯해 호남선 정읍과 중부선 음성, 영동선 용인과 횡성, 남해선 진영, 중앙선 동명, 서해안 서산과 고창 등지에 서비스코너를 마련했다.

한국GM도 같은 기간을 '설날 연휴 특별 서비스' 기간으로 정하고 전국 고속도로 및 국도 휴게소 7개 코너에서 장거리 운행차량 예방 점검과 함께 소모성 부품을 무상으로 교환해 준다. 지난해 설연휴 때보다 서비스센터가 절반가량 줄었다. 경부선 죽암과 언양(서울방향), 영동선 강릉, 남해선 섬진강(순천 방향) 등에 서비스센터를 설치할 예정이다.



최일권 기자 igchoi@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