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중 FTA 반대하는 민주 “박근혜, 입장 밝혀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민주통합당은 정부에 한·중 FTA 추진 중단을 요구한 데 이어 박근혜 한나라당 비대위원장의 한·중 FTA 관련한 명확한 입장 표명을 촉구했다.

국회 농림수산식품위원장인 최인기 의원은 12일 “1년 남은 정부가 한·중 FTA 추진하려고 하는데, 정밀한 정보 없이 중국의 속국이 될 수 있다”면서 “박근혜 한나라당 비대위원장의 입장이 무엇인지 밝혀달라”고 말했다.
최인기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고위정책회의에서 “정부가 한·중 FTA 협상을 개시하겠다고 선언했는데 어느 정도 검토하고 시작했는지 묻지 않을 수가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한·미 FTA 농업 보호 대책도 미봉책으로 체결하고 지키지도 않은 정부가 어떻게 해서 한·중 FTA를 추진하면 국민적 의분을 살수 밖에 없다”고 따져 물었다.

그러면서 그는 “중국은 식량 자급 자족이 가능한 농업 선진국으로 그 결과가 불 보듯 뻔하다”면서 “중국에 식량의존도를 의존해, 경제 주권을 상실할 수 있는 한·중 FTA는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통상정보법을 발효해 국회에서 한·중 FTA 정보를 요청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전날 오종식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대통령이 정권의 정치적 위기와 막힌 한중관계를 FTA로 뚫으려는 의도로 보인다”면서 한·중 FTA 추진 중단을 요구했다.

김진표 원내대표도 “한·중 FTA는, 한·미 FTA로 인해 심각한 상처를 받고 있는 농어업 부문에 핵폭탄으로 작용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서둘러서는 안 된다”며 “한·중 FTA는 한·일 FTA, 중·일 FTA와 상호 고려해가며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승미 기자 askm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