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네트웍스 '글로벌 전사' 육성 나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K네트웍스 해외지역 전문가 1기 출정식

SK네트웍스 해외지역 전문가 1기 출정식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SK네트웍스가 신년을 맞아 대대적인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가동하며 세계화의 첨병이 될 해외지역전문가 육성에 적극 나섰다.

SK네트웍스는 이번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올해 2개 기수 52명을 비롯해 향후 5년간 300명의 해외지역전문가를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들은 SK네트웍스의 미진출 국가인 라오스, 에콰도르, 칠레, 케냐 등 42개국에 파견된다.
도전·개척정신, 어학능력, 업무능력 등을 종합평가해 선발된 연수대상자들은 국내 사전준비기간 3개월, 해외현지 연수 6개월 등 총 9개월의 기간동안 자신과 매칭된 국가의 언어와 문화, 법규와 제도, 인적 네트워킹은 물론 사업기회 발굴에 이르는 전략과제 수행을 통해 해당국가의 전문가로 거듭나게 된다.

12일 회사 관계자는 "자원개발·자동차·소비재 등으로 글로벌 사업의 규모가 급속히 확대되고 신규사업의 지속개발이 필요한 상황에서 해외 전략지역 현지사정에 정통한 전문가의 육성은 회사의 성패를 좌우하는 핵심과제"라고 프로그램 시행배경을 설명했다.

이창규 SK네트웍스 사장은 해외지역전문가 1기 출정식에서 "지금 우리가 마음껏 글로벌 사업을 펼치고 성장의 열매를 거둘 수 있는 것은 무에서 유를 창조했던 선배들의 희생과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이라며 "여러분들도 자신의 담당업무 분야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롭고 창조적인 시야와 더불어 회사의 성장, 더 나아가 국가경제발전을 위해 미래를 개척한다는 사명감을 갖고 연수에 임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해외지역전문가 과정은 SK네트웍스가 사람과 문화혁신 차원에서 구성원 역량의 극대화 및 결집을 위해 지난해부터 전개하고 있는 'PRIDE 문화운동' 실행 프로그램의 하나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