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철수硏 "정치·사회적 디도스공격 늘어날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총선과 대선을 앞둔 올해 정치·사회적 목적의 보안 사이버 공격이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김홍선 안철수 연구소 대표는 3일 올해 총 대선을 앞두고 "또 다른 형태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이용한 (사이버) 공격도 많이 늘어날 수 있다"고 내다봤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CBS 뉴스쇼'에 출연, "이번 10. 26 선관위 홈페이지 디도스((DDos 분산서비스 거부) 공격 같은 사태가 재현될 수 있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전날 안철수 연구소가 발표한 '2012년 예상 보안 위협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는 전 세계적인 정치 이슈의 증가로 정치 사회적 목적 해킹이나 디도스공격이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김 대표는 "4월 총선에 앞서 조직이나 기관들은 보완체계를 완벽하게 해야 한다"면서 "SNS나 스마트폰에 대해서 스스로 개인적 인식을 높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가 SNS를 통해서 트위터라든가 또는 페이스북을 쓰면서 실제로 링크를 통해 가면 자기 정보가 빠져나가게 하는 그런 피싱이라든지 공격을 주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는 예상되는 주요 공격으로 ▲지능형지속공격(APT) 경로 지능화 ▲PC 악성코드 수준의 스마트폰 악성코드 수준 ▲애플리케이션 취약점 공격 지속화 ▲특정 국가 산업 기관 시스템 공격시도 증가 등을 꼽았다.

그는 특히 "작년 9월부터 10월까지 스마트폰용 악성코드가 아주 급증했다"면서 "스마트폰 악성코드는 치명적이라기보다 실험적인 게 많지만, PC 숫자보다 많아지면서 스마트폰을 공격하는 게 효과적이라는 판단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준석 한나라당 비대위원이 안철수 연구소에다가 디도스 공격 검증 의뢰할 생각이라고 밝힌 뒤 한나라당의 연락을 받았냐는 질문에 그는 "안 받았다"고 답했다.




김승미 기자 askm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