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번엔 베트남 하늘길 전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나 다낭 정기 취항, 대한항공 부정기편 투입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올 들어 하와이, 팔라우 등 노선 취항을 둘러싸고 힘 싸움을 펼쳐온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이 이번에는 베트남서 맞붙는다. 아시아나항공이 '베트남의 숨은 진주'로 불리는 다낭에 정기노선을 취항하자마자, 대한항공이 해당 지역에 부정기편을 최초 투입하며 '맞불작전'을 펼치는 것이다.
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내년 1월19일부터 2월23일까지 베트남 다낭에 부정기 노선을 운영키로 최근 결정했다. 운항횟수는 총 11회로, 매주 목요일, 일요일 주 2회 전세기를 띄운다.

대한항공은 올 들어 연휴시즌마다 베트남의 휴양도시인 나트랑에 부정기 노선을 띄워왔으나, 이번 동계시즌에는 나트랑 대신 다낭으로 방향을 틀었다. 대한항공이 다낭에 항공기를 띄우는 것은 정기노선, 부정기노선을 통틀어 이번이 최초다.

이에 앞서 아시아나항공은 이달 중순부터 다낭에 177석 규모의 A321-200 항공기를 투입, 주 2회 정기노선을 운항 중이다. 매주 수, 토요일 인천공항에서 출발하는 일정이다.
아시아나항공에서 정기선 취항을 결정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대한항공에서 동일 지역에 전세기를 최초 투입키로 하자, 여행·항공업계에서는 하와이, 팔라우에 이은 힘 싸움이 아니냐는 분석도 팽배하다. 앞서 대한항공은 40년가량 독점해오다시피한 인천~하와이 시장에 아시아나항공이 노선을 신설 하자, 즉시 아시아나항공만 정기노선을 운영 중인 팔라우에 취항키로 하는 등 몇 달에 걸쳐 치열한 영역싸움을 펼친 바 있다.

여행업계 관계자는 “당초 아시아나가 다낭 지역에 부정기노선을 운영하는 방안이 알려졌으나 정기노선으로 확정된 이후, 대한항공도 나트랑이 아닌 이 지역에 부정기노선을 확정했다”며 “시기상으로 볼 때 올해 하와이, 팔라우 등 휴양지 노선투입 당시와 연계해 내다보는 시각이 대체적”이라고 언급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이전까지 부정기노선을 운영했던 나트랑 지역은 해양휴양지로 관광수요에만 쏠린 반면, 다낭은 새로운 환승수요까지 기대할 수 있다는 판단”이라며 “내년 다낭지역에 신공항 개항이 예정돼 있어, 시장성을 판단하기 위해 부정기노선을 운영하는 것일 뿐”이라고 선을 그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