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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닛산 "내년 닛산·인피니티 8000대 판매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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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한국닛산(대표 켄지 나이토)은 2011년 회계연도 판매 실적을 전년 대비 14.1% 증가한 7300대로 전망하고 2012년 닛산 및 인피니티 브랜드의 주요 경영 계획을 14일 발표했다.

지난달 수입차 전체 판매 1위에 등극하며 화제를 모은 박스카 '큐브'의 성공적인 출시로 닛산은 이번 회계연도(2011년 4월~2012년 3월) 내에 5000대 이상 판매를 달성할 것으로 보고 있다.
연초 브랜드 최초 3000cc 이하 엔진을 탑재한 엔트리 세단, 뉴 인피니티 G25 출시로 브랜드 저변 확대에 나선 인피니티는 이달 200대 한정으로 선보이는 뉴 G 레이싱 리미티드 에디션까지 더해, 판매 실적 2300대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양 브랜드의 판매 실적 합산은 전년(6397대) 대비 14.1% 증가한 7300대를 기록할 전망이다.

이 같은 성장세에 힘입어 한국닛산은 2012년 판매 목표를 올해 회계연도 대비 10% 증가한 8000대로 잡고 공격적인 신 모델 투입과 다양한 고객층을 공략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한국닛산 "내년 닛산·인피니티 8000대 판매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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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은 내년 5500대를 판매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를 위해 스티키 몬스터 랩 및 쥬시 꾸뛰르 등 감각적인 브랜드와의 콜레보레이션(협업)을 통해 실내외를 새롭게 꾸민 스페셜 에디션 큐브를 선보여 2030세대를 공략한 컬쳐 마케팅을 전개한다.

하반기에는 알티마의 풀 체인지 모델을 출시한다. 또한 내년 전주, 대전, 강서, 안양 등에 추가적으로 전시장을 오픈하고 현재 갤러리를 포함한 전국 12개 전시장 수를 16개로 확대해 고객 접점을 넓힐 계획이다. 서비스센터는 전국 8개에서 총 14개로 늘어난다.
내년 판매 목표를 2500대로 설정한 인피니티는 내년 2월 6기통 3000cc 디젤 엔진을 탑재한 FXd를 아시아 최초로 출시한다. 이는 일본 브랜드 최초 디젤 모델로 독일차와 차별화된 가치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더불어 지난 LA오토쇼에서 공개된 7인승 크로스오버 올 뉴 인피니티 JX를 아시아 최초로 국내에 도입해 라인업을 보강할 계획이다. 상반기 중 일산 전시장을 오픈하고 현재 전국 9개 전시장과 10개 서비스 센터 수는 각각 10개, 13개로 확대한다.

한국닛산 켄지 나이토 대표는 "오해는 국내외에 많은 변수들로 인해 일본 브랜드에게 있어 힘든 한 해였다"며 "내년에는 닛산이 보유한 경쟁력 높은 라인업과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고 인피니티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 전달을 통해 성장세를 이어가는 것과 동시에 한국 시장의 자동차 문화와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혜원 기자 kimhy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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