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부터 일반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가한 이번 공모전은 지난달 25일 접수를 마감하고 이달 4일까지 시장감시위원회 블로그에서 네티즌 투표를 진행했으며 5일 수상작 선정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총 12편의 작품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KRX 관계자는 "KRX는 물론 증권·선물업계 처음으로 개최한 이번 UCC 공모전에는 참신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함께 코믹 패러디, 카툰, 일러스트레이션,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형식의 UCC영상의 참여가 눈에 띄었다"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yeekin77@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