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문수 지사 "결식아동 급식비 500원 인상 검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원=이영규 기자]경기도가 용인, 안산, 남양주 등 3개 지역의 쓰레기매립장을 체육시설로 전환하는 작업을 추진한다. 또 현재 3500원이 지급되는 결식아동 급식비를 500원가량 인상하는 방안을 검토키로 했다.

하지만 제2소방재난본부 청사 건립은 추진하지 않기로 했으며 무상급식 지원은 '학교안 교육청, 학교밖 경기도'의 기본 원칙을 지키기로 했다.
김문수 경기도지사(사진)는 28일 수원 도지사 공관에서 경기도의회 의원 22명과 정책간담회를 갖고, 이 같은 도의 정책방향을 제시했다.

김 지사는 이재천 도의원이 "현재 쓰레기 매립장을 체육공원화하지 못한 곳은 남양주, 안산, 용인 등 세 곳인데, 이들 지역을 체육시설로 조성하는 방안을 검토해 달라"는 질문에 "그렇게 하겠다"고 답했다.

김 지사는 또 문경희 도의원이 "결식아동 급식비가 3500원인데 500원이라도 인상할 필요가 있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전적으로 공감한다"며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용석 도의원의 "제2소방재난본부 청사 건립이 필요하지 않느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청사 건립에는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으며 조광명 의원이 "무상급식과 관련된 입장을 밝혀 달라"고 한데 대해서는 "학교 안은 교육청, 학교 밖은 도에서 책임지겠다는 것이 기본 원칙"이라며 명확히 선을 그었다.

김 지사는 아울러 서형렬 도의원이 "(경영난을 겪고 있는) 도내 택시업계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는 요청에 대해서는 "택시의 경우 대중교통이 아니라서 지원에 어려움이 많지만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김 지사는 이외에도 도 산하 25개 공공기관의 도덕적 해이가 심각하고, 경영정상화 작업이 필요하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노력하겠다"고 응수했으며, 서울로 출퇴근하는 도민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 고충을 해결해 달라는 요청에 대해서는 "박원순 서울시장과 정류장 시설 설치를 합의했다"고 대답했다.

한편 경기도는 이날 정책간담회에서 나온 내용들을 각 실국에 전파, 최대한 정책에 빨리 반영키로 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 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