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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의선 현대차 부회장 "올 글로벌 판매 400만대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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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모터쇼 참석해 이 같이 밝혀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사진 오른쪽)과 존 크라프칙(John Krafcik) 현대차 미국판매법인 사장이 신형 그랜저와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사진 오른쪽)과 존 크라프칙(John Krafcik) 현대차 미국판매법인 사장이 신형 그랜저와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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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정의선 현대자동차 부회장이 "올해 현대차가 사상 최초로 글로벌 판매 400만대를 돌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정 부회장은 16일(현지시각) 미국 로스엔젤레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1 LA모터쇼'에 참석해 "현대차의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인 '모던 프리미엄'은 고객들의 만족을 높여나갈 새로운 기준"이라면서 이 같이 언급했다.
그는 이어 "인터브랜드에서 현대차를 친환경 브랜드로 선정하는 등 전 세계에서 현대차의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날 북미 시장에 최초 공개된 신형 그랜저에 대해 정 부회장은 “모던 프리미엄의 새로운 사례"라면서 "고급스러움, 우수한 기술력, 안락함과 동급 내 가장 인상적인 스타일이 조합을 이룬 차”라고 밝혔다.

‘아제라’라는 모델명으로는 2세대로 미국시장에 선보이는 신형 그랜저는 3.3 람다 GDi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293HP(환산기준 297ps), 최대토크 255 lb.ft(환산기준 35.3kg.m)의 동력성능을 확보했다.

연비 또한 고속도로 연비 29mpg(환산기준 12.3km/ℓ), 시내연비 20mpg(환산기준 8.5km/ℓ), 통합연비 23mpg(환산기준 9.8km/ℓ)를 확보했다.
현대차 는 내년 초부터 미국시장에서 신형 그랜저를 본격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현대차는 이번 LA 모터쇼에서 ‘모던 프리미엄’의 현대차 브랜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블랙칼라와 심플한 곡선의 블루칼라를 적용한 부스 디자인을 북미 최초로 적용했다.

또 일반 차량 전시 외에 럭셔리, 벨로스터, 친환경, 블루링크 존을 별도로 구성하고, 터치 스크린을 통해 차량 설명과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해 관람객의 이해도와 참여도를 높였다.



최일권 기자 igch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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