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지상욱 서울시장 출마 선언 "정당정치 본래 모습으로 돌려놓아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지상욱 자유선진당 전 대변인이 28일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할 것을 선언했다.

지 전 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비움과 양보의 정치로 서울을 다시 하나로 만들겠다. 우리는 처음부터, 기본부터 다시 시작한다는 각오로 우리 정당정치를 본래의 모습으로 돌려놓아야 한다"며 출마의 변을 밝혔다.
그러면서 "지난 8월 무상급식 주민투표 이후 한나라당 시장의 대권욕심과 진보 교육감의 부도덕함이 서울시정과 교육행정을 완전히 마비시키고 서울시민을 갈등과 분열 속으로 몰아넣었다"며 "한나라당과 민주당은 반성조차하지 않은 채 또다시 서울시민의 세금으로 선거를 치르려 한다"고 비판했다.

시민사회진영 후보들의 약진에 관해선 "작금의 현실은 무조건적으로 기성정치는 나쁘다, 시민사회가 모든 걸 대신할 수 있다고 하지만 이것은 옳지 않다"며 "어떤 경우에도 아빠가 엄마를 대신할 수 없듯이 시민사회와 정당의 역할은 다르다. 시민사회는 정당의 비판적 감시자로 남아있을 때 가장 보기 좋다"고 견제했다.

이어 "누가 가장 경쟁력 있고, 누가 서울시민이 가장 원하는 후보인지 저를 포함한 보수 시민사회 후보 그리고 한나라당 후보가 공정한 룰 속에서 정정당당하게 경쟁하며 보수단일후보를 뽑아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보수단일화를 강조했다.
보수단일화 성사 불발 시 단독출마 가능성에 대해 "정치는 생물이다.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있다"며 문을 닫지 않았다.

지 전 대변인은 작년 6.2지방선거에서 서울시장에 출마해 오세훈-한명숙 양강 구도 속에서 9만32표를 얻었다. 당시 1, 2위가 단 0.6%p차로 승패가 갈린 상황에서 선진당은 지상욱 후보를 내세워 2.06%의 득표율을 기록했었다.

이번 서울시장 보선도 초박빙의 승부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되는만큼 지 전 대변인이 끝까지 선거를 완주한다면 주요 변수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심나영 기자 sn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