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믿을맨' 문태종, 오늘은 터질까..3점포 실종 '고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믿을맨' 문태종, 오늘은 터질까..3점포 실종 '고민'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조범자 기자]허재 감독의 한숨이 깊어졌다. 믿었던 문태종(전자랜드)이 좀처럼 터지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허재 감독이 이끄는 남자 농구 대표팀이 16년 만의 올림픽 본선 티켓을 향한 벼랑 끝 승부를 맞닥뜨렸다. 지금까지는 워밍업에 불과했다. 23일부터 펼쳐질 8강 토너먼트에서 '해결사' 문태종의 힘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때다.
남자 농구 대표팀은 23일 오후 4시30분(한국시각) 중국 우한에서 일본과 제26회 아시아선수권대회 8강전을 펼친다. 지난 21일 이란에 완패하며 E조 2위에 랭크, 8강과 4강서 일본, 중국과 차례로 만나는 최악의 대진을 받아들었다. 한국은 디펜딩챔피언 이란전서 힘 한 번 쓰지 못하고 62-79, 무려 17점 차로 패퇴했다. 높이, 스피드, 슛, 조직력, 근성 모든 면에서 완패했다.

무엇보다 문태종의 침묵이 치명적이다. 2년 전 톈진 대회서 참패한 허재 감독이 단 한 장의 올림픽티켓이 걸려 있는 이번 대회를 앞두고 승부수로 띄운 것이 바로 '문태종 카드'였다. 결정적인 찬스에서 한 방을 터뜨려 줄 슈터가 없는 대표팀에 노련하고 해결사 기질이 다분한 문태종은 천군만마와 다름없었다. 이때문에 허재 감독은 문태종이 특별귀화로 한국 국적을 얻자마자 주저없이 그의 가슴에 태극마크를 달아줬다.

하지만 아직 문태종 효과는 없다. 문태종은 이번대회서 6경기 전 경기에 출전해 평균 14.8점, 6리바운드를 기록 중이다. 3점슛은 경기당 5.3개를 림에 꽂았다. 수치상으로만 보면 크게 나쁘지 않다. 특히 리바운드는 이란전서 무려 16개를 기록, 간판센터 하승진(1개) 김주성(0개) 오세근(1개)을 능가했다.
하지만 허재 감독이 문태종에게 바란 건 이게 아니었다. 시소게임을 펼칠 때, 상대를 추격하며 역전 기회를 노릴 때 통쾌한 한 방을 터뜨려 분위기를 가져오는 역할이었다. 하지만 문태종은 최근 대만과 이란전서 3점슛 11개를 시도해 단 1개만을 성공시키는 부진을 보였다. 물론 상대팀의 수비가 집중된 탓도 있지만 유럽 빅리그를 경험한 문태종이라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는 노련함을 보여줘야 한다.

허재 감독은 문태종의 외곽슛 부진에 대해 "공격 시작 단계부터 문태종에게 공을 줘 슛 기회가 많이 나지 않았다"고 분석했다. 문태종은 "3점슛 감각을 빨리 끌어올리겠다"며 "리바운드나 2점슛과 같은 다른 방법으로 팀에 공헌하는 방법을 찾겠다"고 말했다.

침묵했던 문태종이 일본과 8강전서 외곽포 시동을 걸고 중국 만리장성까지 넘을 수 있을지, '믿을맨' 문태종에 거는 농구팬들의 기대가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조범자 기자 anju1015@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