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 밟으면 시동 꺼져..연비 17.7km/ℓ
정지상태에서 반드시 기어를 중립으로 변경한 경우에만 작동하던 기존 ‘기본형 ISG 시스템’을 보완한 ‘고급형 ISG 시스템’은 별도의 기어 조작 없이도 차량 정지시 브레이크를 밟으면 엔진이 자동으로 정지되고 출발을 위해 다시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면 자동으로 엔진이 재시동 되도록 했다.
‘엑센트 블루세이버’의 연비는 17.7km/ℓ에 달한다.
이외에도 각 바퀴의 제동력을 독립적으로 제어해 최적의 주행안전성을 확보해주는 ‘차체자세제어장치(VDC)’와 언덕길 정차 후 재출발시 차량의 밀림을 방지하는 ‘경사로밀림방지시스템(HAC)’을 기본 적용하는 등 첨단 안전 사양을 확대 적용했다.
또 ▲간단한 버튼 조작으로 시동을 켜거나 끌 수 있는 버튼 시동&스마트키 시스템 ▲시인성을 높여주면서 주행 중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편의성을 증대시킨 슈퍼비전 클러스터 등 운전자가 선호하는 편의사양을 대거 기본 장착했다.
최일권 기자 igch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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