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주말레이싱] 말이 달린다, 열대夜가 달아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주말레이싱] 말이 달린다, 열대夜가 달아난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한국마사회, 내달 14일까지 여름 경마축제

[아시아경제 고형광 기자] 기다리던 여름 휴가철이 돌아왔다. 어디라도 한번쯤은 다녀와야 하지 않을까. 얄팍해진 지갑 때문에 걱정이라면 '말 테마파크'로 새롭게 단장한 서울경마공원으로 떠나보면 어떨까. 단 돈 800원의 저렴한 비용이로 어린이 승마에서부터 다양한 물놀이 놀이시설까지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말 테마파크'가 기다리고 있다.
서울경마공원은 오는 15일부터 내달 14일까지 매주 금~일요일 12일간 '썸머 판타지아'라는 주제로 여름경마축제를 개최한다. 축제기간 동안 경마공원에서는 경마경기뿐 아니라 다채로운 공연, 체험 행사가 마련돼 무더위와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준다.

특히 올해 야간 경마축제에는 눈을 뗄 수 없는 빛의 쇼가 펼쳐진다. 야간개장의 묘미는 아무래도 시원한 바람과 조명에 비치는 아름다운 경마공원의 모습이다. 반짝이는 대형 조명들이 경마공원 곳곳에 설치돼 한여름밤 은하수 아래에 있는 듯한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낼 것으로 보인다.

이번 야간경마의 하이라이트는 '야간 경주로 마라톤'이다. 오직 경마공원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이 마라톤은 내달 5일 경마장 주로에서 펼쳐진다. 경주마만 달릴 수 있었던 경마장 주로를 일반 시민에게 개방하는 것이다.
신체 건강한 18세 이상의 남녀라면 누구나 참가해 달릴 수 있다. 거리는 1.6km, 3.2km 두개 코스가 있다. 경주는 남녀 나뉘어 진행되고 1~3위에게는 푸짐한 상품과 상금이 수여된다. 꼭 상금이 아니더라도 경주로 부드러운 모래를 직접 밟아보는 경험은 색다른 추억이 될 것으로 보인다. 참가 신청은 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 KRA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선착순 500명까지 지원자를 받는다.

[주말레이싱] 말이 달린다, 열대夜가 달아난다 원본보기 아이콘

또 다른 이벤트도 기다리고 있다. '적중 꼴찌마를 잡아라'다. 제목에서 연상할 수 있듯이 1등마가 아닌 꼴찌로 들어오는 말을 맞추는 게임이다. 경마팬들에게는 색다른 재미를 안길 것으로 보인다.

매주 토요일 밤에는 전자현악과 타악기가 어우러진 '이열치열의 핫콘서트'가 준비돼 있고, 일요일에는 최백호, 현숙, 심신 등 7080을 대표하는 가수들이 '7080 휴 콘서트'를 열어 중년의 잃어버린 낭만을 되찾게 해줄 예정이다.

이밖에도 야간경마가 개최되는 토·일요일에는 분수광장과 가족공원 내 에어바운스 수영장에는 워터슬라이드가 설치돼 시원한 물놀이도 제공한다.

최원일 마사회 홍보실장은 "연중 최고 이벤트인 야간경마 기간에 다채로운 축제행사를 통해 사회적 관심을 유도함으로써 서울경마공원이 수도권 내 최고의 레저명소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7월 마지막 주는 혹서기 경주마 보호를 위해 서울·부경·제주 3개 경마공원이 동시에 휴장에 들어간다.



고형광 기자 kohk010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