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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쏭달쏭 통신사 요금청구서 표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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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대부분이 통일화되고 알기 쉬운 기본료(국내통화,문자사용, 데이터사용)항목과 달리 할인, 소액결제, 부가서비스, 할부금 등이 제각각의 명칭으로 혼선을 주어왔던 통신사 요금청구서가 단일양식으로 표준화된다.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원장 허경)은 12일 서울 양재동 교육문화회관에서 개최한 '생활표준화 추진협의회'를 통해 올해 표준화 추진대상 과제 7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기표원은 이중 통신사별 요금부과체계 등 3종에 대해서는 국제표준을 활용해 표준화하고 나머지 과제는 관련업계, 소비자 단체, 민간전문가와 정부 관계자가 공동으로 참여해 표준화를 추진키로 했다.

7개 과제는 통신사별 요금부과방식, 전동휠체어, 등산장비의 안전성, 실내 소음발생원의 소음도 측정방법, 단열 및 차열페인트의 물성평가 방법, 이어폰, 건축물 문짝 등이다. 기표원은 2009년 50개 생활 표준화 과제를 선정해 전국 호환 교통카드 등 20개 과제를 완료했고, 나머지 과제는 내년까지 표준 개발을 완료할 예정이다.



이경호 기자 gungh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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