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길~여의도 샛강 보도교 12일 개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시 "인근 윤중중 통학시간 10여분 단축"

신길~여의도 샛강 보도교 현황사진

신길~여의도 샛강 보도교 현황사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정선은 기자]영등포구 신길동과 여의도동을 연결하는 보도교가 생겨 매번 돌아가던 주민들의 불편이 개선된다.

서울시는 여의도 샛강 생태공원에 대한 접근로 확보와 영등포 신길동과 여의도동 간 보행환경 개선을 위해 국내 최초의 비대칭 사장교 형태의 보도교를 12일 개통한다.
이번 보도교 개통으로 신길동 주민들은 올림픽대로로 단절돼 가기 어려웠던 여의도 생태공원에 접근하기 보다 수월해졌다. 통행경로도 다양해지면서 지하철 1·5호선 신길역을 통해 여의도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의 교통 불편도 다소 해소될 전망이다.

학교를 눈앞에 두고도 빙 둘러 여의교 또는 서울교로 오가던 윤중중학교 학생들의 통학시간도 줄어든다. 기존보다 이동시간이 10여분 단축되고 보행전용 다리가 신설돼 안전성도 높아지게 됐다.

특히 이 보도교는 위쪽에서 바라보면 S자 곡선의 모양으로 시골 오솔길과 한강 물줄기를 연상시킨다. 한옥의 지붕선처럼 케이블을 드리워서 신비감도 드러냈다.
보도교의 명칭은 시민들에게 이름짓는 행사를 통해 의견을 수렴해서 4월 말에 최종 결정된다.

12일 개통식에는 오세훈 시장을 비롯한 지역 인사, 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보도교가 개통되면 여의도로 접근하는 보행자 전용교량 건설로 시민고객의 안전성이 확보되고 지역 균형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정선은 기자 dmsdlunl@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