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새출발' 우리금융저축銀 임직원 구성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우리나라 1등 저축은행을 만들겠습니다. 우리금융저축은행 파이팅!"

당분간 우리금융저축은행 직원으로 함께 가기로 한 구 삼화저축은행 직원들이 파이팅을 외치며 알찬 저축은행으로 거듭날 것을 다짐했다.
28일 우리금융지주 관계자에 따르면 우리금융저축은행 경영진들은 구 삼화저축은행 직원 150명을 모두 개별면접한 후 이중 130여명을 연말까지 계약직으로 변경했다. 면접을 통해 기본적인 자질은 검증한 만큼 우선 계약직으로 유지한 후, 연말 업무평가를 통해 정규직으로 전환한다는 방침이다.

우리금융지주 관계자는 "새롭게 선발된 경영진들이 150명을 하나하나 면접했고, 자질이 괜찮다고 판단했다"며 "일부 본인 의사에 따라 퇴사를 결심한 인원을 제외하고는 모두 함께 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구 삼화저축은행 직원도 "옛 직원들을 데리고 가야 사기진작에도 도움이 되지 않겠느냐"며 "일단은 만기된 예금을 찾으러 온 고객 등 대기번호를 받아간 인원만 해도 800여명에 달하는 만큼 급한 불부터 끄는 것이 급선무"라고 말했다.
우리금융저축은행의 신임 행장에는 김하중 전 우리은행 부행장이 올랐다. 이외에 경영진으로는 집행임원 3명이 있다. 집행임원은 우리은행 출신 전무 2명과 저축은행중앙회 출신 전무 1명으로 구성됐다. 사외이사로는 금융계·학계·기업계에서 각각 1명씩 3명이 결정됐다.

업계에서는 우리금융저축은행의 조직구성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 저축은행 영업정지 사태 이후 처음으로 금융지주사가 저축은행을 인수하는 만큼, 이번 방식에 따라 앞으로 남은 저축은행 구조조정도 비슷한 방식으로 이뤄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한 금융권 관계자는 "일단 첫 단추는 잘 끼운 것 같다"고 전하기도 했다.

우리금융지주는 영업정지된 삼화저축은행을 자산·부채이전(P&A) 방식으로 인수, 우리금융저축은행을 새로 설립, 지난 25일부터 정상영업에 들어갔다.

28일 출범식에서 이팔성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우리금융그룹 설립 10년이 되는 의미있는 해에 그룹의 새 가족을 맞아 기쁘다"며 "빠른 시일 내에 최고의 경쟁력을 갖추고 고객으로부터 사랑받는 알찬 저축은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달라"고 말했다.

또한 김하중 우리금융저축은행장은 "올해는 조직의 내실을 다지면서 고객과의 신뢰관계를 구축하는데 주력하고, 내년부터 정도영업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김은별 기자 silversta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