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음식을 바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올리브·파프리카 등 노화방지·면역력강화 화장품 원료 인기

미애부 더블엑스퍼트케어

미애부 더블엑스퍼트케어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파프리카, 올리브, 블루베리 등 컬러푸드가 화장품 원료로 각광받고 있다. 컬러푸드에 포함된 자기방어 물질이 노화를 방지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들 제품이 화장품 원료로까지 확대되고 있는 것.

7일 화장품업계에 따르면 최근 항산화효과에 탁월한 컬러푸드들이 화장품의 원료로 각광받고 있다.
화장품 브랜드 미애부는 토마토, 레드 파프리카 등에 함유된 라이코펜 성분을 활용해 화이트닝과 재생기능이 있는 '더블 엑스퍼트 케어'를 선보였다. '비타민 덩어리'라고 불리는 파프리카를 발효시킨 SC컴플렉스를 주성분으로 했다.

유기농으로 재배한 파프리카 추출물을 비롯한 천연유래 성분만을 함유해, 집중적인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세럼형 엑스퍼트케어를 45일 동안 사용하며 일주일에 한 번씩 마스크 팩을 사용하면 된다.

미애부 옥민 대표는 "다양한 색깔의 과일 채소는 보기에 좋을 뿐만 아니라 풍부한 영양분으로 피부의 보석 같은 존재라고 할 수 있다"며 "특히 항산화효과와 면역력이 높아 안티에이징에 탁월한 효과를 준다"고 전했다.
올리브, 녹차, 브로콜리 등 그린푸드에 함유된 녹색색소로 공해물질을 해독시키고 세포재생을 도와주는 제품들도 있다. 특히 올리브는 폴리페놀, 올레인산 등의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영양성분도 풍부해 피부 속 깊숙이 건강한 영양성분을 흡수시키고, 피부 표면에 친밀한 보습 보호막을 형성해 수분 손실을 막아주는 효능이 뛰어나다.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의 '올리브 리얼 파워 크림'은 지중해에서 유기농으로 자란 골든 올리브 성분이 피부 속부터 영양을 채워 윤기있는 피부를 만들어 준다.

보라색 색소 성분이자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은 말 그대로 안티에이징의 '종결자'다. 닥터자르트의 '에이지엑스 더 퍼스트 세럼'은 비타민C보다 두 배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안토시아닌이 함유돼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한다.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고지베리를 조합한 베리 칵테일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 겉과 속에 탄력을 부여해 준다.

이처럼 컬러푸드가 화장품 원료로 주목을 받게 된 데는 식물의 자기방어 물질인 파이토케미컬이란 성분 때문이다. 이 성분은 자외선과 외부 환경에 대항해 자신을 보호하는 목적에서 생성돼 항산화와 항염작용 등의 기능이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노화를 방지하고 면역력을 증강시키며, 색이 진하고 화려할수록 성분의 함유량이 높다.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