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OCI, 이익가시성↑밸류에이션↑<우리투자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우리투자증권은 7일 OCI홀딩스 에 대해 폴리실리콘 장기공급계약에 다른 이익가시성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52만원을 유지했다.

OCI는 지난 4일 LG실트론과 1888억원 규모의 폴리실리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OCI의 2009년 매출액의 9%에 해당하는 규모다. 계약기간은 7년이다.
김재중 애널리스트는 "OCI가 올해 발표한 폴리실리콘 장기공급계약 건수와 금액은 총 3회 1조3756억원"이라며 "이 3건은 OCI가 현재 건설 중인 연산 3만5000t 생산설비 관련으로, 이같은 생산능력의 14% 수준인 연평균 총 5000t 내외의 장기판매물량을 확보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분석했다.

앞서 OCI는 중국 잉리(Yingli)와 1조647억원, 일본 페로텍(Ferrotec)과 1221억원 규모의 폴리실리콘 장기공급계약을 체결했다.

김 애널리스트는 "수요업체들의 폴리실리콘 확보경쟁 지속과 OCI의 장기공급계약 베이스 판매비중 목표 70~80%를 감안할 때, 향후에도 약 5~6조원 규모의 추가 장기공급계약 발표가 예상된다"면서 "OCI의 연이은 장기공급계약 발표는 이익가시성을 높이며 주가상승 촉매로 작용하고 있다"고 판단했다.
우리투자증권은 OCI의 2012년 주가수익비율(PER) 7.9배의 현 밸류에이션은 연말 이전에 11~12배까지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폴리실리콘의 가격 강세는 OCI 실적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폴리실리콘 평균 국제 현물가격이 5주째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우리투자증권은 OCI의 올해 폴리실리콘 현물 평균 판매단가 전망치를 종전의 60달러에서 65달러로 상향조정했다. 이에 따라 주당순이익(EPS) 전망치를 종전대비 3.4% 상향한 3만6372원으로 잡았다.

김 애널리스트는 "OCI의 1분기 영업이익은 폴리실리콘 가격 강세에 힘입어 전분기 대비 15.1% 늘어난 2552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2분기에도 유사한 수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송화정 기자 yeekin77@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