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21일 베스트바이는 '베스트바이'라는 이름을 내건 중국 내 9개 매장의 문을 닫는 대신 지난 2006년 5월에 인수한 중국 현지 전자제품 유통업체 우싱(五星) 매장을 늘리는 방법으로 새로운 방식의 현지 공략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중국 전역에 우싱 매장을 2012 회계연도까지 40~50개 추가로 오픈할 계획"이라며 "베스트바이는 2012 회계연도 말까지 우싱 매장 수가 210개 정도로 늘어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베스트바이는 스마트폰 열풍 트렌드를 반영해 미국 시장에서 휴대폰 판매 사업에 총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2012년까지 베스트바이 단독 휴대폰 전문매장을 150곳 더 세워 그 수를 총 325개로 늘릴 계획이다. 다양한 종류의 전자제품을 판매하는 대형 매장 확대는 이전 보다 느린 속도로 전개할 예정이다.
박선미 기자 psm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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