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베일 벗는 신형 그랜저 '정의선 효과' 볼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CES·모터쇼 강행군 속 국내 신차 발표회 참관

정의선 현대자동차 부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 부회장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정의선 현대자동차 부회장이 5세대(5G) 신형 그랜저 출시 행사에 참석한다. 새해 초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CES 2011)를 시작으로 디트로이트(모터쇼)를 찍은 뒤 11일 귀국해 국내 신차 발표회에 참관하는 강행군의 행보다.
12일 현대차 에 따르면 정 부회장은 오는 13일 서울 남산 반얀트리 클럽에서 열리는 신형 그랜저 신차 발표회에 참석키로 했다.

정 부회장이 현대차 신차 발표회에 모습을 드러내는 것은 지난 2009년 에쿠스와 YF쏘나타 출시 행사에 참석한 이래 1년 4개월여 만에 처음이다. 그 사이 출시된 신차 아반떼와 엑센트 행사에는 불참했다. 그만큼 정 부회장이 신형 그랜저에 걸고 있는 기대가 크다는 게 업계 시각이다. 내부적으로 참석 여부를 검토해 기대를 모았던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은 불참할 것으로 전해진 가운데 정 부회장이 아버지의 자리를 대신할 것으로 보인다.

베일 벗는 신형 그랜저 '정의선 효과' 볼까 원본보기 아이콘
현대차 관계자는 "신형 그랜저 출시 행사에는 정재계 고위 인사들이 공식적으로 초청하지 않았다"며 "정 부회장이 참석하는 대신 행사를 주관하지는 않고 참관만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정 부회장은 신형 그랜저를 선보이기 위해 각별한 애정을 쏟은 것으로 전해졌다. 프로젝트명 HG로 개발된 신형 그랜저는 당초 지난해 12월경 공식 출시할 예정이었으나 정 회장과 정 부회장의 최종 결정이 보류되면서 지연돼 왔던 올해의 야심작 중 하나로 꼽힌다.

지난해 12월 6일 사전 계약을 시작한 이래 올 들어 10일까지 2만2200여대가 팔렸다. 현대차 관계자는 "기아차 K7 사전 계약 대수가 1만여대가 채 안됐던 것과 비교하면 YF쏘나타에 이어 매우 이례적인 결과"라고 평가했다.

특히 '차별화 마케팅'을 유독 강조한 정 부회장의 사전 작업도 눈에 띄었다. 현대차는 신형 그랜저 출시일을 기점으로 세계 최초로 '4D 광고(극장용)'를 선보이며 강남대로 한복판에서 신차 발표회를 생중계로 감상할 수 있도록 건물 외벽에 초대형 LED 스크린을 설치, '인터렉티브 LED 광고'도 업계 최초로 마련했다.

6년여 만에 내ㆍ외관을 탈바꿈한 신형 그랜저는 3.0 람다 GDi(직분사) 엔진과 2.4 세타 GDi 엔진을 장착한 두 가지 모델(4가지 트림)로 출시될 예정이다. 향후 미국 시장을 겨낭해 3300cc급 모델 라인업을 추가할 계획이다.



김혜원 기자 kimhy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