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유진투자증권, 4차 펀드판매사 평가 '최우수 등급'

최종수정 2010.12.06 14:26 기사입력 2010.12.06 14:26

댓글쓰기

유진투자증권, 4차 펀드판매사 평가 '최우수 등급'


[아시아경제 이솔 기자] 유진투자증권 이 6일 한국투자자보호재단에서 실시한 제 4차 펀드판매회사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펀드판매회사 평가는 불완전 판매에 대한 모니터링, 추천 펀드의 향후 수익률까지 고려하여 평가된다. 투자자 입장에서는 투자 상담 서비스의 수준뿐 아니라 판매와 수익률 관리 측면에서 일관성 있는 가치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지표로 활용이 가능하다는 뜻이다.

이번 평가는 은행 11개사, 증권회사 19개사, 보험 2개사 등 총 32개사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최우수 등급에는 유진투자증권을 비롯 광주은행, 외환은행, 하나은행, 삼성증권 5개사가 선정됐다. 유진투자증권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증권사 중 유일하게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유진투자증권은 ▲판매상담 전 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 ▲유관부서 합동 전 영업지점에 대한 방문 점검 ▲영업점 자체 롤플레잉 점검 등 투자자 보호를 위한 금융투자상품 완전 판매 절차를 수행하도록 다양한 교육 활동을 벌여왔다. 또한 운용사의 리스크 요인을 매월 분석 점검해 펀드를 관리하고 있으며 펀드 고객을 대상으로 상시 상담이 가능하도록 전담 관리직원을 지정하고 있다.
유진투자증권 윤덕용 마케팅본부장은 “유진투자증권은 업계 최고 수준의 펀드판매 역량을 갖추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투자자들이 심층적이고 개인 투자 성향에 부합하는 상담을 받을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솔 기자 pinetree19@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