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변동성 확대 가능..가격 매력있는 종목 주목<우리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솔 기자]우리투자증권은 29일 지정학적 리스크와 유럽의 재정적자 문제 등이 단기적 변동성 확대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이에 가격 매력이 확보된 종목을 중심으로 저점매수에 나서볼 만 하다는 조언이다.

권양일 애널리스트는 "국내 주식시장의 경우 지정학적 리스크가 이미 할인 요소로 반영돼 있어 이번 연평도 사태로 인한 추가적 하락폭은 크지 않을 전망"이라며 "그러나 적어도 단기적 변동성 확대요인으로 작용할 개연성은 아직 남아 있다"고 진단했다.
남유럽 사태 또한 아일랜드의 구제금융 수용으로 악재로서의 영향력은 다소 줄어들고 있지만 시기적으로 유럽 지역의 경기둔화가 이어는 국면여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부담이 될 수 있다는 분석이다.

권 애널리스트는 "다만 미국 경기가 뚜렷한 회복세를 보여주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 요인"이라며 "연말 쇼핑시즌을 앞두고 소비심리가 빠르게 개선되고 있다는 점에 보다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주당 실업수당 신청자 수의 감소 추이에서 고용시장의 점진적 개선세가 감지되고 있다는 점도 기대감을 뒷받침하는 요인이다.

그는 "이번 주에는 추가적 변동성 확대에도 불구하고 하방경직성이 확보될 수 있는 종목, 즉 가격 매력이 높은 종목을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축해가는 게 바람직하겠다"고 조언했다. 중국 긴축을 빌미로 선조정을 받았던 중국 수혜주(자동차 에너지 기계 화학 업종 등)가 여기에 해당된다.
IT와 금융 건설 등의 경우에는 최근 시장 대비 높은 초과수익을 보이면서 가격 매력이 일부 희석됐으나 이익 실현 매물이 나올 수 있다는 점을 감안, 보다 중기적 차원의 접근전략이 필요하다고 봤다.



이솔 기자 pinetree19@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